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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 알기 아까운 정책’ 친구 공유·추천하면 선물이…

윤석열 정부 출범 3년차 맞아 ‘국민밀착형 정책 알리기’ 캠페인 진행

‘대한민국 정부’ 인스타·페이스북·유튜브 등 SNS채널 통해 5월 한 달

2024.05.09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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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은 윤석열 정부 출범 3년차를 맞아, 그간의 국정과제 추진 성과를 국민과 공유하는 취지에서 SNS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5월 한 달 간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지난 10일부터 대한민국 정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ov_korea/)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ipolicy/)에서는 ‘윤석열정부 2년 국민보고 ‘내 맘에 쏙’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인스타그램은 이벤트 페이지에 링크돼 있는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를 살펴본 후 마음에 드는 정책과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된다. 페이스북에서는 마음에 드는 정책 페이지 인증샷과 함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며, 100명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1만 원)을 증정한다.

☞ 인스타그램 채널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

윤석열 정부 2년 ‘내 맘에 쏙’ 이벤트 페이지.
윤석열 정부 2년 ‘내 맘에 쏙’ 이벤트 페이지(인스타그램).

이달 13일부터는 ‘세심하게, 하나하나’ 캠페인이 대한민국 정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이 캠페인은 일상의 작은 변화를 만든 7가지 민생정책을 일러스트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하고, 캠페인 참여자들이 이를 지인이나 정책수혜자에게 공유·추천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10대부터 40대, 청년, 여성의 관심사를 아우르는 정책을 선별했으며 ▲난임시술비 지원대상 확대 ▲늘봄학교 시행 ▲천원의 아침밥 ▲저금리 대출 갈아타기 ▲개식용 종식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정보는 ‘대한민국정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5월 2주부터는 지난 2년 간 주요 정책의 변화상을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숏폼 영상을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ipolicy)와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두근두근’ 시리즈 영상이 게시된다.

청년, 소상공인, 신혼부부, 육아 부모,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한 정책들을 재치있는 인공지능(AI) 목소리로 소개하는 영상 5편이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및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5월 4주부터는 범부처 협업 ‘해해해 대한민국’ 영상이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이 캠페인을 통해 기대해, 든든해, 편리해, 안심해 등 4가지 컨셉의 영상이 공개되는데, 정책 수혜자가 직접 정책에 대한 후기와 소감을 소개하는 인터뷰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기대해 편에는 청년도약계좌, 장병내일준비적금 등 미래세대 지원 정책내용들이 담길 예정이며, 든든해 편은 출산육아·중소상인 지원 제도 내용, 편리해 편은 규제 제도  개선 내용, 안심해 편은 안전 관련 제도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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