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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의 건강한 회복을 위한 ‘산림복원 전화 상담실(콜센터)’ 본격 운영

2022.04.05 산림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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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의 건강한 회복을 위한 ‘산림복원 전화 상담실(콜센터)’ 본격 운영
- 산림복원 정보 제공, 기술 자문, 애로사항 청취 등 전화 상담(1577-3982) -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산림복원사업 대상 지역이 섬에 있는 숲까지 확대됨에 따라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현장 관계자 등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산림복원 전화 상담실(콜센터)’을 설치하여 4월 5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산림복원 전화 상담실(콜센터)은 담당 공무원, 설계·시공·감리 등 기술자, 관계 협·단체,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산림복원 정보를 제공하고 기술적 자문을 하는 등 산림복원사업의 품질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한다.

□ 산림복원 전화 상담실(콜센터)은 산림청 산림복원지원센터인 산지보전협회 내에 설치되었으며, 전문 상담원들을 배치하여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 체계적인 사전교육을 받은 전문 상담원들이 상담하며 상담내용은 모두 기록된다. 또한, 반복되는 질의 등 상담내용을 유형별로 분석하여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사례집을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 특히, 토양 및 식생, 토목 등 분야별 복원전문가들이 심층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문의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 산림청 송준호 산림생태복원과장은 “담당 공무원, 시공자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산림복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마련한 만큼 산림복원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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