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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담당관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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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044-200-7071~3, 7078
- (F)044-200-7911
자료배포 | 2022. 6. 7. (화) |
---|---|
담당부서 | 국민고충긴급대응반 |
과장 | 김석준 ☏ 044-200-7474 |
담당자 | 김낙렬 ☏ 044-200-7476 |
페이지 수 | 총 2쪽 |
든든한 국민편 국민권익위, 주민 생활 속 고충
상담하는「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
- 8일~10일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취약계층 등 주민
대상 금융상담·디지털 교육 등 맞춤형 상담 진행 -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경상북도 칠곡군, 영천시, 의성군에서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등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취약계층 등 지역 주민의 고충을 적극 해소한다.
□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이나 불편이 있어도 직접 국민권익위를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전문 상담관들이 현장을 찾아가 고충을 상담하는 서비스다.
국민권익위는「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현장에서 해결이 가능한 고충은 상담을 통해 안내하고, 고충민원으로 접수가 필요한 내용은 고충민원으로 접수, 조사를 통해 민원을 해결한다.
□ 특히, 국민권익위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국민들의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회복위원회 등과 협업한다. 금융·복지 전문 상담관을 현장에 배치해 경제적 어려움을 등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한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은 주민들을 위해 한국지능사회진흥원과 협업, 스마트폰 사용방법 및 인터넷 사용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 국민권익위 안준호 고충처리국장은 “이번「달리는 국민신문고」 현장 고충 상담으로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취약계층 등 지역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국 어디든지 찾아가 국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 일정>
구 분
(칠곡군) 왜관역
(영천시) 전통시장
(의성군) 보건소
일 시
6. 8.(수) 10:00∼15:00
6. 9.(목) 10:00∼15:00
6. 10.(금) 10:00∼15:00
장 소
왜관역 앞 광장
(왜관리 216-1)
전통시장 인근 주차장
(완산동 1036-1)
의성군보건소 앞
(도서리 104-1)
대 상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 등
내 용
• 군유공자, 소상공인, 보건복지취약계층, 지역주민 대상
• (소상공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업하여 고충상담(칠곡, 영천, 의성)
• (금융·복지) 신용회복위원회와 협업하여 고충상담(칠곡)
• (디지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협업하여 디지털 교육실시(영천, 의성)
방 법
현장부스 및 「달리는 국민신문고」상담버스 활용
- 8일~10일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취약계층 등 주민
대상 금융상담·디지털 교육 등 맞춤형 상담 진행 -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경상북도 칠곡군, 영천시, 의성군에서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등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취약계층 등 지역 주민의 고충을 적극 해소한다.
□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이나 불편이 있어도 직접 국민권익위를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전문 상담관들이 현장을 찾아가 고충을 상담하는 서비스다.
국민권익위는「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현장에서 해결이 가능한 고충은 상담을 통해 안내하고, 고충민원으로 접수가 필요한 내용은 고충민원으로 접수, 조사를 통해 민원을 해결한다.
□ 특히, 국민권익위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국민들의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회복위원회 등과 협업한다. 금융·복지 전문 상담관을 현장에 배치해 경제적 어려움을 등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한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은 주민들을 위해 한국지능사회진흥원과 협업, 스마트폰 사용방법 및 인터넷 사용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 국민권익위 안준호 고충처리국장은 “이번「달리는 국민신문고」 현장 고충 상담으로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취약계층 등 지역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국 어디든지 찾아가 국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 일정>
구 분
(칠곡군) 왜관역
(영천시) 전통시장
(의성군) 보건소
일 시
6. 8.(수) 10:00∼15:00
6. 9.(목) 10:00∼15:00
6. 10.(금) 10:00∼15:00
장 소
왜관역 앞 광장
(왜관리 216-1)
전통시장 인근 주차장
(완산동 1036-1)
의성군보건소 앞
(도서리 104-1)
대 상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 등
내 용
• 군유공자, 소상공인, 보건복지취약계층, 지역주민 대상
• (소상공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업하여 고충상담(칠곡, 영천, 의성)
• (금융·복지) 신용회복위원회와 협업하여 고충상담(칠곡)
• (디지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협업하여 디지털 교육실시(영천, 의성)
방 법
현장부스 및 「달리는 국민신문고」상담버스 활용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경상북도 칠곡군, 영천시, 의성군에서 행정·법률문제, 복지혜택 수급 등 생활 속 고충과 불편을 상담하는「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취약계층 등 지역 주민의 고충을 적극 해소한다.
□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이나 불편이 있어도 직접 국민권익위를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전문 상담관들이 현장을 찾아가 고충을 상담하는 서비스다.
국민권익위는「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현장에서 해결이 가능한 고충은 상담을 통해 안내하고, 고충민원으로 접수가 필요한 내용은 고충민원으로 접수, 조사를 통해 민원을 해결한다.
□ 특히, 국민권익위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국민들의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회복위원회 등과 협업한다. 금융·복지 전문 상담관을 현장에 배치해 경제적 어려움을 등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한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은 주민들을 위해 한국지능사회진흥원과 협업, 스마트폰 사용방법 및 인터넷 사용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 국민권익위 안준호 고충처리국장은 “이번「달리는 국민신문고」 현장 고충 상담으로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취약계층 등 지역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국 어디든지 찾아가 국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달리는 국민신문고」운영 일정>
구 분 |
(칠곡군) 왜관역 |
(영천시) 전통시장 |
(의성군) 보건소 |
일 시 |
6. 8.(수) 10:00∼15:00 |
6. 9.(목) 10:00∼15:00 |
6. 10.(금) 10:00∼15:00 |
장 소 |
왜관역 앞 광장 (왜관리 216-1) |
전통시장 인근 주차장 (완산동 1036-1) |
의성군보건소 앞 (도서리 104-1) |
대 상 |
소상공인, 군유공자, 보건복지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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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
• 군유공자, 소상공인, 보건복지취약계층, 지역주민 대상 • (소상공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업하여 고충상담(칠곡, 영천, 의성) • (금융·복지) 신용회복위원회와 협업하여 고충상담(칠곡) • (디지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협업하여 디지털 교육실시(영천, 의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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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 법 |
현장부스 및 「달리는 국민신문고」상담버스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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