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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 일시 | 2022. 9. 21.(수) 14:00 | 배포 일시 | 2022. 9. 21.(수) 14: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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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부서 |
국제교류담당관실 민원조사기획과 국민신문고과 |
책임자 |
과 장 원영재 (044-200-7151) 과 장 정재창 (044-200-7311) 과 장 장차철 (044-200-7261) |
담당자 |
담당자 한은실 (044-200-7157) 담당자 김보배 (044-200-7315) 담당자 조경환 (044-200-7275) |
국민권익위, ‘국민신문고 운영, 고충민원 처리
우수사례’ 인도네시아와 공유
- 21일 인도네시아 국가행정관료개혁부 차관, 내무부
정보센터장 등 대표단 대상 정책설명회 개최 -
□ 대표적인 정부민원창구인 ‘국민신문고’ 운영 경험과 고충민원 처리 우수사례를 인도네시아 고위공직자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21일 디아 나탈리사(Diah Natalisa) 인도네시아 국가행정관료개혁부(이하 행정개혁부) 공공서비스 차관 등 대표단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운영 및 고충민원 처리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방문한 인도네시아 대표단은 공공서비스 관리를 총괄하는 행정개혁부 차관을 포함해 내무부 정보센터장, 옴부즈만 위원, 발리 주 감사관 등 인도네시아 행정서비스 관련 부처 고위공직자들이다.
□ 인도네시아 대표단은 우리나라의 국민신문고와 고충민원 처리에 특별히 관심이 높았다. 이는 2019년 개발협력사업(ODA)으로 기존 민원시스템(LAPOR)과 각 중앙부처·지방정부·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민원신고시스템을 통합한 국민 통합민원시스템(SP4N-LAPOR)을 구축·운영 중이기 때문이다.
앞서 국민권익위는 지난 8월 인도네시아 통합민원시스템 운영 및 정보기술(IT) 관리 실무자 20인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정책설명회를 실시했다.
□ 국민권익위가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는 모든 정부 민원, 국민제안, 정책참여 등을 신청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국민소통창구로 국제사회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국민권익위는 대한민국 옴부즈만 기관으로서 각 기관이 해결하지 못한 고충민원을 시정권고와 의견표명, 적극적인 조정과 중재 등을 통해 국민의 권익을 구제하고 있다.
□ 인도네시아 디아 나탈리사 행정개혁부 차관은 “한국은 짧은 기간에 많은 개혁을 이룬 국가이고 국민권익위도 그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번 정책설명회를 통해 국민신문고와 같이 국민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통합구축시스템 운영을 위해 배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민권익위 안성욱 사무처장은 “우리나라의 국민신문고 운영 경험과 고충민원 처리 사례가 인도네시아의 공공행정 시스템 운영 및 민원처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21일 인도네시아 국가행정관료개혁부 차관, 내무부
정보센터장 등 대표단 대상 정책설명회 개최 -
□ 대표적인 정부민원창구인 ‘국민신문고’ 운영 경험과 고충민원 처리 우수사례를 인도네시아 고위공직자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21일 디아 나탈리사(Diah Natalisa) 인도네시아 국가행정관료개혁부(이하 행정개혁부) 공공서비스 차관 등 대표단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운영 및 고충민원 처리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방문한 인도네시아 대표단은 공공서비스 관리를 총괄하는 행정개혁부 차관을 포함해 내무부 정보센터장, 옴부즈만 위원, 발리 주 감사관 등 인도네시아 행정서비스 관련 부처 고위공직자들이다.
□ 인도네시아 대표단은 우리나라의 국민신문고와 고충민원 처리에 특별히 관심이 높았다. 이는 2019년 개발협력사업(ODA)으로 기존 민원시스템(LAPOR)과 각 중앙부처·지방정부·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민원신고시스템을 통합한 국민 통합민원시스템(SP4N-LAPOR)을 구축·운영 중이기 때문이다.
앞서 국민권익위는 지난 8월 인도네시아 통합민원시스템 운영 및 정보기술(IT) 관리 실무자 20인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정책설명회를 실시했다.
□ 국민권익위가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는 모든 정부 민원, 국민제안, 정책참여 등을 신청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국민소통창구로 국제사회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국민권익위는 대한민국 옴부즈만 기관으로서 각 기관이 해결하지 못한 고충민원을 시정권고와 의견표명, 적극적인 조정과 중재 등을 통해 국민의 권익을 구제하고 있다.
□ 인도네시아 디아 나탈리사 행정개혁부 차관은 “한국은 짧은 기간에 많은 개혁을 이룬 국가이고 국민권익위도 그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번 정책설명회를 통해 국민신문고와 같이 국민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통합구축시스템 운영을 위해 배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민권익위 안성욱 사무처장은 “우리나라의 국민신문고 운영 경험과 고충민원 처리 사례가 인도네시아의 공공행정 시스템 운영 및 민원처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대표적인 정부민원창구인 ‘국민신문고’ 운영 경험과 고충민원 처리 우수사례를 인도네시아 고위공직자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21일 디아 나탈리사(Diah Natalisa) 인도네시아 국가행정관료개혁부(이하 행정개혁부) 공공서비스 차관 등 대표단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운영 및 고충민원 처리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방문한 인도네시아 대표단은 공공서비스 관리를 총괄하는 행정개혁부 차관을 포함해 내무부 정보센터장, 옴부즈만 위원, 발리 주 감사관 등 인도네시아 행정서비스 관련 부처 고위공직자들이다.
□ 인도네시아 대표단은 우리나라의 국민신문고와 고충민원 처리에 특별히 관심이 높았다. 이는 2019년 개발협력사업(ODA)으로 기존 민원시스템(LAPOR)과 각 중앙부처·지방정부·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민원신고시스템을 통합한 국민 통합민원시스템(SP4N-LAPOR)을 구축·운영 중이기 때문이다.
앞서 국민권익위는 지난 8월 인도네시아 통합민원시스템 운영 및 정보기술(IT) 관리 실무자 20인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정책설명회를 실시했다.
□ 국민권익위가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는 모든 정부 민원, 국민제안, 정책참여 등을 신청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국민소통창구로 국제사회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국민권익위는 대한민국 옴부즈만 기관으로서 각 기관이 해결하지 못한 고충민원을 시정권고와 의견표명, 적극적인 조정과 중재 등을 통해 국민의 권익을 구제하고 있다.
□ 인도네시아 디아 나탈리사 행정개혁부 차관은 “한국은 짧은 기간에 많은 개혁을 이룬 국가이고 국민권익위도 그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이번 정책설명회를 통해 국민신문고와 같이 국민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통합구축시스템 운영을 위해 배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민권익위 안성욱 사무처장은 “우리나라의 국민신문고 운영 경험과 고충민원 처리 사례가 인도네시아의 공공행정 시스템 운영 및 민원처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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