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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 중소?소상공인 우수제품, 홈쇼핑 방영으로 전국 판로 확대 -
사과, 전복, 약과 등 경북?전남지역 특산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이 티브이(TV)홈쇼핑을 통해 정식 판매된다.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류신환)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직무대리 곽병진)는 9일 '지역 중소?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이날부터 내년 1월말까지 지역 중소?소상공인 21개 우수제품을 티브이(TV)홈쇼핑 7개 사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전라남도 등 지역자치단체와 ㈜지에스리테일(GS SHOP), ㈜씨제이이엔엠(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롯데홈쇼핑), ㈜엔에스쇼핑(NS홈쇼핑), ㈜홈앤쇼핑(홈앤쇼핑), ㈜공영홈쇼핑(공영쇼핑) 등 티브이(TV)홈쇼핑 7개 사와 협력해 추진됐다.
관계 기관들은 지역 중소?소상공인과 티브이(TV)홈쇼핑사가 상생협력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2개월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지역 중소?소상공인의 판로확대를 위한 도약 마켓'을 편성하기로 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우선 경북과 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해당 지자체가 추천한 우수상품에 대해 상품 기획 및 마케팅 등부터 홈쇼핑 편성?방영까지 연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홍보에 그치지 않고 실제 홈쇼핑 방송을 통한 판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업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
해당 사업에 총 94개 우수상품이 추천됐으며, 지역 상품설명회 및 홈쇼핑사의 상품성, 생산역량 등 심사를 거쳐 총 21개 중소?소상공인 제품이 방송 편성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는 홈쇼핑 상품기획자(MD) 및 전문 인력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과 상품화 지원이 제공됐으며, 방송 품목은 사과, 전복, 약과, 홍삼스틱 등 지역 특산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중심으로 구성됐다.
선정된 제품들은 약 2개월의 방송 기간에 걸쳐 7개 티브이(TV)홈쇼핑 채널을 통해 무료 또는 할인 방송 혜택으로 참여해 중소?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방송?유통 인프라를 활용한 공공 협업 판로 지원 모델로써 우정사업본부의 물류 인프라 연계, 지자체의 지역 우수기업 발굴, 홈쇼핑사의 유통?마케팅 역량이 결합돼 지역 중소?소상공인의 홈쇼핑 업계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방미통위는 이번 시범 사업이 판로 확대가 절실한 지역 중소?소상공인에 대해 티브이(TV)홈쇼핑을 통한 판매 기회 제공과 상품의 전국적인 소개에 따른 인지도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사업 성과를 분석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방송기반 지원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붙임 1. 지역 중소?소상공인 판로확대를 위한 도약마켓 안내 전단
2. 지역 중소?소상공인 상품 티브이(TV)홈쇼핑 방영 일정
사과, 전복, 약과 등 경북?전남지역 특산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이 티브이(TV)홈쇼핑을 통해 정식 판매된다.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류신환)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직무대리 곽병진)는 9일 '지역 중소?소상공인 판로 확대 지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이날부터 내년 1월말까지 지역 중소?소상공인 21개 우수제품을 티브이(TV)홈쇼핑 7개 사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 전라남도 등 지역자치단체와 ㈜지에스리테일(GS SHOP), ㈜씨제이이엔엠(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롯데홈쇼핑), ㈜엔에스쇼핑(NS홈쇼핑), ㈜홈앤쇼핑(홈앤쇼핑), ㈜공영홈쇼핑(공영쇼핑) 등 티브이(TV)홈쇼핑 7개 사와 협력해 추진됐다.
관계 기관들은 지역 중소?소상공인과 티브이(TV)홈쇼핑사가 상생협력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2개월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지역 중소?소상공인의 판로확대를 위한 도약 마켓'을 편성하기로 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우선 경북과 전남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해당 지자체가 추천한 우수상품에 대해 상품 기획 및 마케팅 등부터 홈쇼핑 편성?방영까지 연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홍보에 그치지 않고 실제 홈쇼핑 방송을 통한 판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업 실효성을 높이고자 했다.
해당 사업에 총 94개 우수상품이 추천됐으며, 지역 상품설명회 및 홈쇼핑사의 상품성, 생산역량 등 심사를 거쳐 총 21개 중소?소상공인 제품이 방송 편성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는 홈쇼핑 상품기획자(MD) 및 전문 인력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과 상품화 지원이 제공됐으며, 방송 품목은 사과, 전복, 약과, 홍삼스틱 등 지역 특산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 중심으로 구성됐다.
선정된 제품들은 약 2개월의 방송 기간에 걸쳐 7개 티브이(TV)홈쇼핑 채널을 통해 무료 또는 할인 방송 혜택으로 참여해 중소?소상공인의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방송?유통 인프라를 활용한 공공 협업 판로 지원 모델로써 우정사업본부의 물류 인프라 연계, 지자체의 지역 우수기업 발굴, 홈쇼핑사의 유통?마케팅 역량이 결합돼 지역 중소?소상공인의 홈쇼핑 업계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방미통위는 이번 시범 사업이 판로 확대가 절실한 지역 중소?소상공인에 대해 티브이(TV)홈쇼핑을 통한 판매 기회 제공과 상품의 전국적인 소개에 따른 인지도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사업 성과를 분석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한 방송기반 지원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붙임 1. 지역 중소?소상공인 판로확대를 위한 도약마켓 안내 전단
2. 지역 중소?소상공인 상품 티브이(TV)홈쇼핑 방영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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