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뉴스

콘텐츠 영역

모바일 쇼핑족도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2020.06.30 정책기자 한아름
목록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연일 화제다. 지난 26일 개막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과 중소상공인들의 경영난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대규모 할인행사다. 오는 7월 12일까지 오프라인 및 온라인 유통채널을 망라해 다양한 판촉활동이 펼쳐진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모바일 쇼핑몰, 라이브 커머스 등 비대면 중심의 소비촉진 행사를 대거 선보인다는 점이 2020년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가장 큰 특징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제품을 중심으로 민간 쇼핑몰, 가치삽시다 플랫폼(https://v.dongbanmall.com/), 라이브 커머스 등의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할인행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G마켓, 쿠팡, 11번가 등 16개 쇼핑몰에서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30~40% 할인이 진행되고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최대 87% 할인과 1일 1품목(100개 한도) 초특가 타임세일을 실시한다고 한다.

지난 26일 시작된 대한민국 동행세일.
지난 26일 시작된 대한민국 동행세일.


근래 들어 뉴스를 통해 온라인 시장의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소식을 종종 접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코로나19로 더 가속화되고 있는 듯한데, 지난 3월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방역 체계에 따라 비대면 중심의 소비활동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 이를 증명해 준다.

물론 개인적으로도 오프라인보단 온라인 구매가 쉽고 간편하다는 이점 때문에 온라인상에서 쇼핑하는 시간이 더욱 많은 편이다. 이같은 유통시장의 변화를 반영해 금번 동행세일이 비대면 중심의 한국형 세일 행사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은 여러모로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하겠다.

그럼 모바일 쇼핑족이 눈여겨볼 만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하는 온라인 쇼핑몰 대부분에서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기획전을 선보이거나 쿠폰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하는 온라인 쇼핑몰 대부분에서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기획전을 선보이거나 쿠폰 등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내가 즐겨 쓰는 온라인 쇼핑몰이 있다면 대한민국 동행세일 관련 프로모션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앞서 잠깐 언급했듯 채널별로 최대 30~40% 할인을 하는 행사를 운영 중이며 관련 쿠폰 등도 활용이 가능하다.

농산품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8개 온라인 전통시장관(http://www.onnurimarket.kr/) 이용을 추천한다. 1153개 상품에 대해 10%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이중 온라인 온누리 전통시장(https://www.onnuri-sijang.com/)의 경우 2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총 7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에서는 우수 장애인기업 제품 특별관을 개설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장애인기업도 함께 동참해 전국적 소비 붐 조성에 기여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이들 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의 기회도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위메프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일환으로 마련한 '우수 장애인기업 제품 특별관'.
위메프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일환으로 마련한 ‘우수 장애인기업 제품 특별관’ 홍보 배너.


위메프 이커머스 전문 MD를 투입해 온라인에서 강세를 보이는 100여개의 우수한 상품군을 선정, 최대 40%의 할인가를 적용해 실속 있는 쇼핑가를 제공한다고 하니 눈여겨볼 만하겠다. 동행세일 종료 후에도 이곳 우수 장애인기업 제품 특별관은 오는 8월 31일까지 위메프 기획전 코너에서 2개월간 지속되며 행사기간 동안 전문 MD를 통해 상품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계획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신 유통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서도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진행된다고 해 관심이 간다. 특히 7개 부처 장관들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 커머스 판매 도우미로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을 비롯해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 여성가족부 이정옥 장관, 홍남기 경제부총리 등이 참여해 동행세일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보여줄 전망이다.

박영선 장관은 지난 26일 부산 벡스코 현장을 찾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브랜드 K 제품인 견과바(두레촌)를 완판한 바 있기도 하다.

라이브 방송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
라이브 방송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공식 누리집.


이어서 오는 7월 1일부터 3일간 열리는 특별행사도 주목해볼 만한데 7월 1일에는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과 여성가족부 이정옥 장관이 각각 수산물, 여성기업의 제품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7월 2일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라이브 커머스에 출연해 내수 활성화에 불을 지필 계획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은 가전매장 현장 연결을 통해 직접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홍보하는가 하면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과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장관도 나서서 동행세일 분위기 확산에 힘을 보태겠다고 한다.

라이브커머스 실시간 방송 시청이 가능한 가치삽시다 TV().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방송 시청이 가능한 가치삽시다 TV.


라이브 커머스 방송 편성은 동행세일 누리집(https://www.ksale.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방송은 가치삽시다 TV 및 플랫폼, 네이버 TV 등에서 볼 수 있으니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한 번 참여해 보기를 추천한다.

이렇게 모바일 쇼핑족들의 손가락을 바삐 움직이게 만들 대한민국 동행세일 온라인 행사 정보를 살펴봤다.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 활성화는 물론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도 즐거운 쇼핑 이벤트를 누려볼 수 있길 바라며, 모쪼록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한아름
정책기자단|한아름
hanrg2@naver.com
더 깊게 느끼고, 질문하는 글쓴이가 되겠습니다.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디지털 성범죄 아웃! 딥페이크 영상물 처벌 강화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화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