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엔 하나뿐인 아들의 생일이 있다.
물오른 사춘기에 좀 있으면 중학교 첫 시험인 중간고사를 앞두고 있어 극도의 까칠함을 보이는 아들.
날씨도 좋고 바람도 좋고 콧바람이나 쐬러 가자고 했지만, 돌아오는 반응은 영 시원찮다.
엄마 아빠와 함께 가는 여행은 재미없어서 가기 싫다며 팩트를 날리는 아들이 꺼내 든 카드는 극장 나들이다.
친구들이 귀멸의 칼날을 보고 재밌다고 했다면서 영화나 보러 가자고 한다.
슬쩍 검색을 해봤더니 누적 관객 수가 벌써 400만을 넘어섰다.

극장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니 반가운 안내문이 뜬다.
모든 영화에 6천 원 할인 혜택을 받고 영화를 예매할 수 있다고 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8일부터 영화 관람료 6천 원권 잔여분 188만 장을 추가 배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민생 회복과 영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25일부터 영화 관람료 할인권 450만 장을 배포했는데, 이번엔 사용되지 않은 잔여 할인권을 재배포하는 것이다.
다만 1차 때와는 다르게 선착순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먼저 이용하는 사람이 임자다.
그렇다면 1차 때 할인권을 이용한 사람은 2차 할인권을 받을 수 없을까?
아니다. 1차 때 할인 혜택을 받은 이들도 전부 할인권을 또 한 번 사용할 수 있는데, 별도의 다운로드 과정 없이 쿠폰함에 1인 2매가 미리 담겨 있어 더욱 편하다.
다만 기존 회원이 아니라면 별도의 회원 가입은 필요하다.
또 영화 할인권은 대형 멀티플렉스 극장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실버영화관 등 다양한 형태의 영화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취향에 딱 맞는 영화를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한편, 누리집과 애플리케이션 이용이 익숙하지 않다면 예매 방법을 안내하는 종합 안내 창구(☎070-4027-0279)도 운영되고 있으니, 어르신들도 편하게 영화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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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세 가족이 극장에 들어서니 영화 할인권 때문인지 극장이 북적거린다.
친구끼리, 연인끼리, 가족끼리.... 다들 얼굴에 웃음이 만발한다.
요즘 극장에 원래 이렇게 사람이 많았던가 싶을 정도다.
아니나 다를까, 문체부에 따르면 영화 할인권 1차 배포 기간에 영화관을 찾은 관객의 수가 올해 7월 24일까지의 일평균 관객 수 대비 1.8배나 증가했다고 한다.
또 영화 할인권 배포 후 3주간의 분석 데이터를 보면 10명 중 3명이 최근 1년간 발길을 끊었던 신규 또는 기존 고객이라고 하니 극장에 사람이 많았을 법하다.
사실 우리 가족의 영화 관람도 언제부턴가 흔치 않은 일이 됐다.
집에서 꽤 비싼 가격대의 OTT를 구독 중이라 어지간한 영화는 극장 개봉 후 조금만 기다리면 집에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극장의 대형 화면과 빵빵한 음향은 아닐지라도 집에서 편하게 누워 집에 있는 간식을 이것저것 먹어가며 중간에 자유롭게 화장실도 다녀오고 일이 있으면 다음 날에 볼 수도 있고, 두 번 세 번 반복해서 볼 수도 있으니 점점 극장으로의 발길이 뜸해졌던 것이다.

오랜만에 극장에서 제대로 영화를 관람하니 기분이 새롭다.
아들도 즐거웠는지, 친구와 영화를 한 번 더 보고 싶다고 했다.
내 할인권 두 장과 남편 할인권 한 장을 사용했으니, 할인권이 한 장밖에 안 남았는데 어쩌나 고민하던 차에 미성년자인 아들도 쿠폰을 받을 수 있는지 고객센터에 문의했는데, 된다고 한다.
일단 극장 애플리케이션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다음 날 오전 10시 이후에 쿠폰이 들어있을 거라고 했다.
단, 소진되기 전에 서둘러야 한다.
오랜만의 극장 나들이가 이런저런 고민과 번뇌로 가득한 아들의 마음을 잘 달래준 것 같다.
덩달아 내 마음까지 뿌듯하다.
☞ (정책뉴스) 문체부, '영화 6000원 할인권' 188만 장 8일부터 다시 배포
☞ (숏폼) 청년인턴의 펜뚜껑 챌린지 (feat. 2차 영화할인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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