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전국 3만 7000여 개 매장과 브랜드가 참여하는 초대형 소비 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이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12일간 전국 곳곳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중앙부처와 지자체, 유통업계,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통합형 축제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할인 행사와 지역 축제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기획재정부, 국무조정실, 관세청 등 10개 부처가 공동으로 운영한다.
이들이 함께 운영하는 통합 누리집에서는 전국의 할인 행사, 전통시장 이벤트, 소상공인 참여 프로그램 정보를 한 곳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시민들은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하여 알뜰한 소비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또한 16개 시도의 오프라인 지역 특별 행사에 함께하면 따뜻한 지역축제의 분위기도 물씬 느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지역별 오프라인 특별행사전'
.jpg)
수원 영화동 장안문거북시장 중앙로에서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의 지역별 특별 행사로 제12회 장안문거북시장 음식문화축제가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렸다.
'수원의 맛과 문화가 어우러진 가을 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상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전통 시장형 축제로, 전통 막걸리 '장안문 별주' 홍보부스, 아주대학교 'Trick or Drink' 주류 팝업스토어, 지역 예술 공연, 우리 동네 오디션,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jpg)
행사 기간 중 2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동행 축제 영수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앱을 다운로드 한 후 계좌를 등록하면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적극적인 소비에 참여하여,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혜택, '지역사랑상품권 지역별 환급'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동안에는 지역사랑상품권 지역별 환급 및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수도권은 15%(기본 할인율 10%+ 추가 할인 5%), 비수도권은 18%(기본 할인율 13% + 추가 할인 5%), 인구 감소 지역은 20%(기본 할인율 15% + 추가 할인 5%), 불교부단체는 12%(기본 할인율 7%+ 추가 할인 5%)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디지털 온누리 상품권의 지역별 환급 및 할인 혜택도 마련됐다.
수도권은 15%(특별 환급 5%+ 충전 할인 10%), 비수도권은 20%(특별 환급 10% + 충전 할인 10%), 농어촌 인구 감소 지역은 25%(특별 환급 15%+충전 할인10%)까지 받을 수 있다.
.jpg)
행사 기간 중 장안문거북시장 음식문화축제에서 경기지역화폐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 결제하여 5% 캐시백 혜택을 받았다.
다만, 수원시의 경기도 기후행동 기회소득 등 정책수당으로 충전된 금액은 제외되고, 추가로 충전한 금액만 캐시백 대상으로 인정되어 301원만 리워드가 지급되었다.

.jpg)
캐시백 한도는 1인당 최대 1만 원이며,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알뜰한 소비를 실천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
다만 정책 수당과 인센티브로 충전된 금액은 캐시백 혜택에서 제외되므로, 사용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혜택, '대형마트 할인'
.jpg)
.jpg)
.jpg)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에서는 제철 신선 농축수산물, 가공식품, 제빵, 생활용품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홈플런' 행사를 열어 반값 세일, 1+1 특가, 할인딜 등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평소 장을 자주 보는 소비자들에게는 집 근처 홈플러스에서 진행되는 블랙 세일 소식이 무척이나 반가운 소식이다.
또한 홈플러스뿐만 아니라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롯데마트, 롯데수퍼, 하나로마트, 킴스클럽, 메가마트, GS더프레시 등 주요 유통업체에서도 대규모 할인전을 진행하므로, 행사 기간을 확인해 방문하면 더욱 알뜰한 쇼핑이 될 수 있다.
◆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그 외 다양한 할인 혜택
이번 축제 기간에는 문화 여행, 농산물, 축산물, 자동차, 가전, 유통, 서비스, 수산물, 소상공인, 온라인 전통시장관 등 다양한 분야별 할인 상품전이 함께 열린다.
평소 가격 부담으로 구매를 망설였던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
.jpg)
또한,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실시간으로 다양한 행사 소식들을 받아볼 수 있으며, 네이버, 배달의 민족, 컬리, 쿠팡, G마켓, 롯데 ON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편의점, 지방정부 e몰 등에서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알뜰하게 소비하면서 풍성한 즐거움과 특별한 혜택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누리집(코리아그랜드페스티벌.kr)
☞ (보도자료)『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소비의 즐거움이 두 배! 제2차 상생소비복권, 온누리 환급행사 추진
-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보유하고 있지 아니하므로,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문의처 : 문화체육관광부 정책포털과
| 뉴스 |
|
|---|---|
| 멀티미디어 |
|
| 브리핑룸 |
|
| 정책자료 |
|
| 정부기관 SNS |
|
※ 브리핑룸 보도자료는 각 부·처·기관으로부터 연계로 자동유입되는 자료로 보도자료에 포함된 연락처로 문의
※ 전문자료와 전자책의 이용은 각 자료를 발간한 해당 부처로 문의
- 제37조(출처의 명시)
- ① 이 관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는 자는 그 출처를 명시하여야 한다. 다만, 제26조, 제29조부터 제32조까지,
제34조 및 제35조의2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1. 12. 2.> - ② 출처의 명시는 저작물의 이용 상황에 따라 합리적이라고 인정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하며,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이명이 표시된 저작물인 경우에는 그 실명 또는 이명을 명시하여야 한다.
- 제138조(벌칙)
-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11. 12. 2.>
- 1. 제35조제4항을 위반한 자
- 2. 제37조(제87조 및 제94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위반하여 출처를 명시하지 아니한 자
- 3. 제58조제3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재산권자의 표지를 하지 아니한 자
- 4. 제58조의2제2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자에게 알리지 아니한 자
- 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2025 만화의 날을 기념하여 찾아간 한국만화박물관!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