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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 먼저? 차 먼저?

2021.03.26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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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 먼저? 차 먼저?

  • 신호등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 먼저? 차 먼저?
  • 최근 3년간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그럼에도 보행자 사망사고는 OECD 평균대비 2배 높은 수준입니다.
  • 기억하세요! 신호등없는 횡단보도에서 언제나 사람이 먼저입니다!
  • 신호등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 먼저? 차 먼저?
  • 최근 3년간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그럼에도 보행자 사망사고는 OECD 평균대비 2배 높은 수준입니다.
  • 기억하세요! 신호등없는 횡단보도에서 언제나 사람이 먼저입니다!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사람이 먼저일까요? 차가 먼저일까요?

최근 3년간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특히 보행자, 어린이, 음주, 고령자 사망자수는 크게 감소!
-3년간 연평균 사망자 감소율은 9.7% 수준으로, 최근 20년간 가장 높은 수준 기록
-보행자 34.7%, 어린이 55.6%, 음주 34.6%

그럼에도 보행자 사망사고는 OECD 평균대비 2배 높은 수준입니다.
-보행자 사망비중 약 40%

이제, 보행자 안전 최우선 교통체계를 위해 노력합니다!
1. 안전속도 5030 캠페인 실시!
2.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차량은 일시정지 의무!
3.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사고시 보험할증!

기억하세요!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서 언제나 사람이 먼저입니다!
우리나라가 OECD 선진국 수준의 교통안전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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