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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퇴근 시간대 버스가 늘어난다!

2021.07.06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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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퇴근 시간대 버스가 늘어난다!

  • 혼잡하고 힘든 출·퇴근 시간대 광역버스! 31개 노선, 하루 135회 증차운행
  • 출·퇴근 시간대 버스 타기 힘드셨죠? 출·퇴근 시간대 광역버스 차내 혼잡도 최대 178%
  • 광역버스 노선에 전세버스를 추가로 투입하여 출·퇴근 시간대 운행을 추가 확대하여 시행합니다!
  • 20년부터 현재까지 어디에서 진행되고 있었나요?
  • 이번에 증차운행이 시행되는 노선은 어디인가요? 시흥시, 성남시, 남양주시
  • 증차운행사업으로 출·퇴근 시간대 광역버스 이용객들의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출·퇴근 시간대 혼잡 및 불편 해소를 위해! 증차운행사업 확대를 통해 광역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혼잡하고 힘든 출·퇴근 시간대 광역버스! 31개 노선, 하루 135회 증차운행
  • 출·퇴근 시간대 버스 타기 힘드셨죠? 출·퇴근 시간대 광역버스 차내 혼잡도 최대 178%
  • 광역버스 노선에 전세버스를 추가로 투입하여 출·퇴근 시간대 운행을 추가 확대하여 시행합니다!
  • 20년부터 현재까지 어디에서 진행되고 있었나요?
  • 이번에 증차운행이 시행되는 노선은 어디인가요? 시흥시, 성남시, 남양주시
  • 증차운행사업으로 출·퇴근 시간대 광역버스 이용객들의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출·퇴근 시간대 혼잡 및 불편 해소를 위해! 증차운행사업 확대를 통해 광역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출·퇴근 시간대 버스 타기 힘드셨죠?
출·퇴근 시간대 광역버스 차내 혼잡도 최대 178%
차량만석으로 무정차 통과하거나 배차간격이 길어지는 등 이용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역버스 노선에 전세버스를 추가로 투입하여 출·퇴근 시간대 운행을 추가 확대하여 시행합니다!

* 광역버스 출·퇴근 시간대 증차운행 지원사업이란?
기존 운행 중인 광역버스 노선에 전세버스를 추가로 투입하여 배차간격을 단축하고 좌석공급을 확대하는 사업으로 소요비용의 30%를 국비로 지원합니다.

▶ 20년부터 현재까지 어디에서 진행되고 있었나요?
[’20년 사업 (10개 노선, 42회/일) 시행 중]
- 화성
· 지원노선: M4108, M4130, M4137, M4403, M4434
· 지원횟수: 30회/일
· 출근/퇴근: 15회/15회

- 수원
· 지원노선: M5107, M5121, M5443
· 지원횟수: 6회/일
· 출근/퇴근: 6회/0회

- 용인
· 지원노선: M4101
· 지원횟수: 3회/일
· 출근/퇴근: 3회/0회

- 성남
· 지원노선: M4102
· 지원횟수: 3회/일
· 출근/퇴근: 3회/0회

[‘21년 사업 (13개 노선, 73회/일) 시행 중]
- 수원
· 지원노선: 3000, 3003, 7770, 7780, 7800, 8800
· 지원횟수: 59회/일
· 출근/퇴근: 36회/23회

- 오산
· 지원노선: 1311, 5300, 5300-1
· 지원횟수: 7회/일
· 출근/퇴근: 4회/3회

- 남양주
· 지원노선: M2316
· 지원횟수: 5회/일
· 출근/퇴근: 2회/3회

- 의정부
· 지원노선: G6000, G6100
· 지원횟수: 3회/일
· 출근/퇴근: 3회/0회

- 안양
· 지원노선: 1650
· 지원횟수: 2회/일
· 출근/퇴근: 2회/0회

▶ 이번에 증차운행이 시행되는 노선은 어디인가요?
7월까지 총8개 노선에 증차운행됩니다.

- 시흥시 3개 노선 → 6/28 3300, 3400 노선 / 7월중 3200 노선
- 성남시 4개 노선 → 7/5 9000, 9003, 9007, 9300 노선
- 남양주시 1개 노선 → 7월중 M2323 노선

◆ 증차운행사업으로 출·퇴근 시간대 광역버스 이용객들의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좌석수 평균 31% 확대 
- 배차간격 약 25% 감소

출·퇴근 시간대 혼잡 및 불편 해소를 위해! 증차운행사업 확대를 통해 광역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증차운행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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