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영역

문과생의 나만의 웹사이트 개발 도전기!···‘K-디지털 크레딧’ 수강 후기

K-디지털 크레딧 수강생 임소정

2021.10.28 고용노동부
목록

문과생의 나만의 웹사이트 개발 도전기!···‘K-디지털 크레딧’ 수강 후기

  • 문과생의 나만의 웹사이트 개발 도전기! 들어볼래?
  • K-Digital Credit을 선택한 이유! 알려줄래?
  • K-Digital Credit을 들으면서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
  • 강의듣는 것 말고도 기억에 남는 활동이 있다구?
  • 실제로 웹사이트를 만들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어?
  • 코딩을 처음으로 배워보고 싶어하는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문과생의 나만의 웹사이트 개발 도전기! 들어볼래?
  • K-Digital Credit을 선택한 이유! 알려줄래?
  • K-Digital Credit을 들으면서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
  • 강의듣는 것 말고도 기억에 남는 활동이 있다구?
  • 실제로 웹사이트를 만들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어?
  • 코딩을 처음으로 배워보고 싶어하는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문과생의 나만의 웹사이트 개발 도전기!
K-디지털 크레딧 수강생 임소정님의 인터뷰를 만나보실까요?

Q. K-Digital Credit을 선택한 이유! 알려줄래?
“마케팅 분야에 취업하는 게 꿈이었는데, 내 경쟁력을 높이려면 데이터 분석도 필요할 것 같아서 코딩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

“처음엔 책으로 공부해봤는데 너무 어려워서, K-Digital Credit은 왕초보 수준 강의도 많고, 내일배움카드로 들을 수 있다고 해서 선택하게 됐지!”

Q. K-Digital Credit을 들으면서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
“나는 스파르타코딩클럽의 강의를 들었는데, 게더라는 메타버스 공간에 매니저분들이 항상 상주하고 계셔서, 필요할 때 접속해서 공부 가이드도 얻고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

“그리고 모르는 게 생기면 슬랙(SNS)에 질문을 올려서 현직 개발자 튜터님들이 바로바로 답변해주시더라구!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

Q. 강의듣는 것 말고도 기억에 남는 활동이 있다구?
“팀원들과 함께 11일동안 웹사이트를 만드는 ‘11일 메이킹 챌린지’에 참여한 게 가장 기억에 남아!”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못 가니까, 그런 마음을 담아서 팀원들과 같이 여행 웹사이트를 만들게 됐어.”

Q. 실제로 웹사이트를 만들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어?
“웹사이트에서 가고 싶은 도시를 선택한 다음, 시간을 선택해서 그 시간대 하늘을 볼 수 있게 만들고 싶었는데 이게 정말 어려웠어.”

“그래도 튜터님들에게 많이 물어보면서 완성하고 나니까, 고생한 만큼 엄청 뿌듯하더라구! 고생한 만큼 보람이 더 컸던 것 같아.”

Q. 코딩을 처음으로 배워보고 싶어하는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도 이제 코알못에서 코린이가 되었는데, 그냥 한 번 배워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고, 정말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진작 배울 걸 이제서야 배우게 된 게 아까울 정도예요. 여러분들도 코딩수업 듣고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세요.”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혁신에 진심인 편이라면 ‘이곳’으로!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화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