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잠시 멈춰야 할 때! 랜선으로 즐겨보세요.
무채색이었던 계절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빛깔이 가득한 봄이다. 봄의 색깔이 더욱 풍성한 것은 단연 ‘꽃빛’ 덕분이다. 알록달록 아름다운 색깔에 기분이 좋아지고, 코끝을 살랑살랑 건드리는 꽃향기에 감수성이 폭발한다. 올봄 끝이 보이지 않는 꽃밭 속에서 한껏 향기에 취해보자.
양귀비꽃이 만개한 악양둑방길.
한 폭의 수채화가 펼쳐지는 둑방길
유유히 흐르는 남강과 황금빛 모래사장, 낙조가 아름다운 악양루까지 악양둑방길의 매력은 끝이 없다. 그중에서도 둑방길 아래 끝없이 펼쳐져 있는 꽃밭은 황홀함을 넘어 신비함마저 들게 한다. 봄 여행지로 함안 악양둑방길이 빠지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전국에서 가장 긴 악양둑방길은 걷기 편하게 조성돼 있다. 풍차를 비롯해 바람개비, 조각상 등이 설치돼 있어 포토존 역할을 하고, 길 양쪽으로 꽃들이 가득해 걷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이 길이 더욱 환상적인 것은 엄청난 규모의 꽃밭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는 것. 봄 바람이 불면 빨간색, 흰색, 보라색 등 형형색색 다채로운 색깔 물결이 출렁이고, 햇빛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의 색은 낭만적이다.
둑방길 끝쪽으로 가면 울창한 갯버들 숲을 만날 수 있다.
양귀비, 수레국화, 안개초가 만발하는 꽃밭 천국
둑방길 위에서 탁 트인 꽃밭을 감상했다면 이제 꽃 속으로 들어가 보자. 가까이 다가갈수록 꽃은 더 화려한 자태를 뽐내며 유혹하고, 은은했던 향기는 더 진하게 다가와 깊은 인상을 남긴다. 봄에 만날 수 있는 꽃은 양귀비, 수레국화, 안개초, 튤립 등이다. 이중 하얀 안개초와 빨간 양귀비 꽃밭 사이에 있는 일명 왕따나무는 인생샷 명소로 알려지면서 가장 인기가 많다. 꽃을 해치지 않게 산책로와 포토존을 잘 조성해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꽃밭 속에 있는 것 같아 여행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둑방길에서 내려다본 붉은 양귀비와 하얀 안개초.
또한 시간대별로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것도 이곳의 매력 중 하나. 새벽에는 짙은 물안개가 자욱하게 피어있어 신비함을 주고, 햇빛이 선명할 때는 꽃마다 자신의 고유한 색깔을 강하게 내뿜어 화사함을 준다. 노을이 지는 저녁이 되면 주변이 모두 붉은 빛으로 가득해 푸른빛의 수레국화가 빛을 보게 된다. 기회가 된다면 방문할 때마다 다른 시간대에 맞춰 다양한 감성을 느껴보자.
시간대별로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악양둑방길 꽃밭.
가족 봄나들이에 안성맞춤, 악양생태공원
악양둑방길이 천지가 꽃밭이었다면, 악양생태공원은 규모는 작지만 봄꽃을 비롯해 연못, 수변산책로, 전망대, 잔디밭 등 알차게 구성돼 있다. 특히 무심하게 떠 있는 작은 배와 짙은 노란의 금계국이 어우러져 있는 공원 내 연못은 마치 유럽 내 작은 마을을 떠올리게 한다. 연못에 비치는 자연의 다양한 색깔과 모양은 또하나의 볼거리가 된다. 수레국화와 금계국으로 조성한 수변산책로는 유유히 흐르는 남강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어 소박하지만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공원 내 연못 주변으로는 봄에는 금계국, 가을에는 핑크뮬리로 가득하다.
산책로에 위치한 전망대에서 보는 일몰은 남강과 어우러져 황홀한 풍경을 자아낸다. 이밖에도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잔디마당과 숲속놀이터, 향기식물원 등 자연친화적인 문화 공간이 조성돼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자들에게 좋다.
악양루에서 바라본 남강의 석양.
여행 정보
악양둑방길
- 주소: 경상남도 함안군 법수면 악양길 49-10
- 문의: 055-580-4521(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과수화훼담당)
- 홈페이지: www.haman.go.kr
- 주소: 경상남도 함안군 대산면 하기2길 208-49
- 문의: 055-580-3421(함안군 공원관리사업소)
- 홈페이지: www.haman.go.kr
- 악양생태공원에서 나무 덱으로 이어지는 악양루도 잊지 말자. 조선 철종 8년에 세운 것으로, 유유히 흐르는 남강과 탁 트인 전망이 잠시 쉬어가라 유혹한다. 악양둑방길 꽃밭에서도 볼 수 있다. 수레국화 속에서 악양루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화려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낸다.
거리 두기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 및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우리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세요 ★
글: 김정아(여행작가)
사진: 함안군청 제공
사진: 함안군청 제공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