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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대형마트에 국가인증농식품‘안테나숍’개장

- 국가인증농식품에 대한 판촉활동 및 소비자와의 소통

2013.09.05 농림축산식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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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림축산식품부(이동필 장관)는 국가인증농식품에 대한 판촉지원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국내 대형마트에 ‘안테나숍’을 개장하였다.
   * 개장매장(4개소) : 이마트(서울 성수점), 롯데마트(경기 의왕점), 홈플러스(서울 신내점), 농협 하나로클럽(경기 고양점)
□ 이번에 개장하는 ‘국가인증농식품 안테나숍’은 친환경농산물 뿐만 아니라 GAP, 지리적표시 등 우수농식품을 판촉·홍보하며,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등 국가인증농식품에 대한 대표적인 테스트 마켓으로서의 살아있는 현장 농정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농식품부는 국가인증농식품의 우수한 품질 및 ‘안전·안심’ 이미지를 활용, 고품질 안전 농식품을 찾는 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한다는 목표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사업에 반영한 결과, 국가인증농식품에 대한 종합인지도를 2009년 39.2%에서 2012년 50.3%까지 상승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 소비자 인지도 조사결과(%) : (‘09) 39.2% → (‘10) 45 → (‘11) 46.6 → (‘12) 50.3
□ 농식품부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다양한 판촉활동을 지원하여 고품질·안전 농식품의 신뢰도를 제고함은 물론, 시장 차별화를 통해 생산자·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국가인증농식품’에 대한 예산을 지원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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