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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상표(brand), 새로운 한류 중심에 서다.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맞춤형 종합정보 제공 사이트,「K-Franchise」시작과 국내기업의 현지 가맹계약 체결로 해외진출 본격화

2014.06.30 산업통상자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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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상표(brand), 새로운 한류 중심에 서다.

-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맞춤형 종합정보 제공 사이트,K-Franchise시작과 국내기업의 현지 가맹계약 체결로 해외진출 본격화 -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을 돕기 위해 기획한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지원사업'의 하나로, 맞춤형 종합정보 제공 웹사이트를 구축해 서비스를 시작함.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은 국내시장 포화, 정부 규제 등으로 성장이 둔화되어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일부 기업이 세계유망시장으로 진출을 시도해 왔으나 잠재력과 비교하면 그 성과가 부진한 상황임.

 

이에 산업부는 지난해부터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이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출해 세계적인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대폭 확대해 추진하고 있음.

 

그 세부사업으로 맞춤형 현지 종합정보 및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해외진출에 유망한 6개국*국가별, 업종별 시장·상권 및 현지 문화, ·법률 등 종합적인 정보를 조사함.

 

*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일본 등

 

이를 맞춤형 종합정보 웹사이트로 이달말 공식 개설한K-Franchise통해 질 좋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K-Pop’‘K-드라마’, ‘K-Food’에 이어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이 새로운 한류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임. (www.kfranchise.kr)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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