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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경전선 BTL사업의 함안역 “4천억 KTX역, 하루 이용객 39명” 보도 관련

2014.08.30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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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룡 의원(새누리당)이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시절 함안역을 KTX열차에 맞게 건설했다는 보도에 대하여는 당초 함안역은 일반여객열차(새마을, 무궁화) 운행계획을 기준으로 계획되었으나*, 민간사업시행자 선정 과정에서 사업신청자가 고속철도운행을 고려한 계획**을 제출하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06.10월)
* 실시설계 완료(‘03.9월) 및 시설사업기본계획 고시(’06.6월)
** 시설사업기본계획(민자사업 RFP, ‘06.6월)은 경전선 간선철도운행 및 고속철도운행 등을 고려한 시설물 계획을 수립할 것을 명시


민간사업시행자*는 ‘08년 1월에 공사 착공하였으며, 조현룡 의원이 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한 시점은 같은 해 8월로 착공 이후임
* 가야철도㈜

또한, 함안역 건설 및 유지비용으로 4,300억원이 투입된다는 보도내용은 사실과 다름 경전선(함안~진주) BTL사업에 대한 총사업비가 4,497억원이며, 동 금액은 함안역을 포함한 전체 시설사업 건설에 소요되는 금액으로 함안역의 건설 및 유지비용이 아님

< 보도내용 (KBS TV 8.29(토) >

ㅇ “4천억 KTX역, 하루 이용객 39명”

“이 자료는 국토교통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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