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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K-FOOD 매력에 푹 빠지다!

- K-FOOD 페어(10.31~11.2) : 싱가포르, 성공적 마무리

2014.11.05 농림축산식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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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K-Food로 한끼 식사를 (Have a Meal with K-Food)’이라는 슬로건으로 싱가포르에서 개최한 ‘K-FOOD 페어 2014: 싱가포르 (KOREAN FOOD FAIR 2014 : SINGAPORE)'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 10월 31일 그랜드 콥튼 워터프론트 호텔에서 열린 B2B 수출상담회에는 총 15개의 한국 식품 수출업체와 43개 업체 68명의 현지 바이어가 참여하여 1,460만불 상당의 수출상담이 이루어졌다.
 ❍ 현지 바이어들은 싱가포르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면류․김치․채소류․곡물 선식․쌀 가공식품 등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5개* 수출업체는 77만불 상당의 현장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도 거뒀다.
    * 한사랑(팽이버섯․새송이버섯, 70만불), 넥스쳐이원인터내셔널(크리스리롤․베리데이, 2.5만불), 햅시바에프앤비(과일칩․라이스칩, 2.1만불), 한국제다(녹차․현미녹차, 2만불), 코파(파프리카, 220불)
 ❍ 특히, 이번 K-FOOD 페어를 통해 싱가포르 시장에 처음 발을 내딛는 수출업체도 있었다.
   - (주)넥스쳐이원인터내셔널은 2014년 자체 개발한 곡물 영양간식 ‘크리스피롤’과 다이어트용 간식 ‘베리데이’를 9개사 바이어와 2.5만불 규모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켜 싱가포르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였고,
   - 햅시바에프엔비는 웰빙․영양간식인 ‘과일칩’과 ‘라이스칩’을 2개사 바이어와 2.1만불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 또한, 농식품부에서 중점 육성하고 있는 파프리카 수출선도조직인* (주)코파는 일본시장에 편중된 파프리카 수출 시장의 다변화를 위해 싱가포르․동남아시장 진출 계기를 마련하였다.
    * 수출선도조직 : 수출업체와 생산자 조직(농가) 간 계약을 통해 재배(안전․품질), 선별, 포장, 수출을 일괄 수행하는 규모화된 조직
□ 11월 1일과 2일에는 싱가포르 니안시티광장에서 46,000여명의 현지인들이 참여하는 한국식품 소비자 체험행사도 개최되었다.
 ❍ 현지인들도 건조과일칩․선식․차류 등 다양한 한국 식품을 맛보고 즐길 수 있었으며, 투호던지기․윷놀이 등 한국 전통놀이와 한복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도 할 수 있었다.
 ❍ 소비자 체험행사에 참여했던 Robert Ng씨는 “평소 K-POP 등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제는 한국식품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다.” 면서 “지금은 싱가포르 가정에서도 한국의 김치와 불고기를 먹고 있다.” 라며 한국식품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을 대변했다.
□ 농식품부 수출진흥팀장은 “싱가포르 K-FOOD 페어는 간편식․건강식에 대한 선호가 높은 싱가포르 식품시장의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들이 바이어뿐만 아니라 현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면서 “이번 K-FOOD 페어가 우리 농식품의 싱가포르 시장 확대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올해 K-FOOD 페어는 5월 베트남 호치민을 시작으로 중국 상해․하얼빈․우한․청두, 싱가포르를 거쳐 마지막으로 홍콩(11.19~22)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이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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