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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6월 및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 전년도 메르스 기저효과로 주요 업체의 6월 매출은 전년대비 증가 -

- 상반기, 온라인몰(소셜커머스, 오픈마켓)은 20% 이상 고속 성장 -

2016.07.29 산업통상자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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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6월 및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 전년도 메르스 기저효과로 주요 업체의 6월 매출은 전년대비 증가 -

- 상반기, 온라인몰(소셜커머스, 오픈마켓)20% 이상 고속 성장 -

 

1. 20166월 매출 동향

 

2016.6주요 유통 업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 대비 편의점 18%, 오픈마켓 17.1%, 백화점 11.8%, 소셜커머스 10.1%, 대형마트 0.9% 증가한 반면, 종합유통몰(온라인) 기업형슈퍼마켓(SSM)은 각각 6.9%, 7.8% 하락

 

2016.6휴일 일수 1일 증가는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으며, 전년도의 메르스 기저효과는 유통 업태별 매출 증감율에 상이한 영향

 

휴일 일수 : (‘15.6) 8(4, 4) (’16.6) 9(4, 4, 현충일 1)

 

메르스 기저효과 : 지난해 메르스 영향으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대형마트, 백화점 매출은 감소하고, 기업형슈퍼마켓(근거리 소규모 장보기 증가), 온라인거래 매출은 증가한바 있음

 

(오프라인 유통업체) 메르스의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했던 백화점, 대형마트휴일 1일 증가, 방문객 증가 등으로 매출이 상승한 반면, 기업형슈퍼마켓은 전년도 메르스 기저효과로 매출이 감소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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