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비재기업, 한류스타와 대·중소기업 협력으로 중화권 시장 본격 진출 - 산업부, 2017년 첫 한류박람회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 - - 롯데홈쇼핑, 네이버 라인 등 대형기업도 현지진출 협력에 동참 - |
□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KOTRA)는 6. 22.~24.까지 한류스타, 케이팝(K-Pop) 공연 등 한류를 우리 소비재와 융합 홍보하는 한류박람회의 2017년 첫 행사*를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했다.
*2017 한류박람회: 관람객 2만여명이 참가 예상
| 2017 타이베이 한류박람회 개요 | |
| |
ㅇ 일시·장소 : ‘17.6.22.(목)~6.24.(토) / 대만 타이베이 국제무역빌딩(TWTC) 3관 ㅇ 주최·주관 : 산업통상자원부 / KOTRA + 롯데홈쇼핑 (공동 주관) ㅇ 참여규모 : 해외 바이어 300개사, 소비재·의료서비스 등 국내기업 80개사 ㅇ 주요내용 : ①1:1 수출상담회 개최, ②한류 홍보대사 특별공연 및 홍보활동, ③제품 체험·시연행사, ④부대행사(사회공헌활동, 홍보관 운영 등) ※ 개막식 일정: ‘17.6.22.(목) 16:00~18:30, TWTC 3관 메인무대 |
□ 우리 음악, 드라마 등 한류가 중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한국의 ‘문화와 생활방식’이 제품으로 투영된 소비재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 음악, 방송 등 한류 수출 100불 증가 시 소비재 수출 412달러 증가(수은, ’12년)
ㅇ 또한, 대만은 한류의 인기가 높을 뿐 아니라 홍콩과 함께 중화권 선도 소비시장의 위상을 보유하고 있어, 우리 기업들에게 한류를 활용한 전략적 마케팅 측면에서 중요한 지역이다.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협력과 김남혁 사무관(☎ 044-203-484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