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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감시 사각지대’ 공항철도...운영비 전수조사 보도 관련

2017.11.17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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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는 ‘15.6월 공항철도의 과도한 최소수입보장액(MRG)를 줄이기 위하여 비용보전 방식(SCS)으로 재구조화한 바 있습니다.
* 최소수입보장(MRG, Minimum Revenue Guarantee)
             : 예상수입보다 수입이 모자라는 경우, 정부가 지급 보장
* 비용보전(SCS, Standard Cost Support) : 운영비용과 수입의 차액을 보전
 
재구조화와 함께 운영비를 기존 대비 12% 감축하였고, 3년마다 운영비 집행내역 등을 검토하여 차기 3년간 운영비를 재산정함으로써 지속적인 운영 효율화를 기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국토교통부는 ‘18~’20년간 운영비 산정을 위하여 전문기관인 (한국교통연구원 등)을 통하여 운영비 집행실적 검증 및 적정성검토 작업에 착수(‘17.11)하였으며, 앞으로도 공항철도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 보도내용(11.18, 한국경제) >
◈ ‘감시 사각지대’ 공항철도...운영비 전수조사
- 국토교통부가 공항철도의 지난 3년간 비용 집행 전수조사 나서
- 공항철도의 방만한 경영에 대한 제보가 들어와 조사 중

“이 자료는 국토교통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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