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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개 기업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2018.12.14 공정거래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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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12월 14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기준을 충족한 91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이란,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2018년 상반기 인증 기업 16개사와, 하반기 인증기업 75개사(신규 16개사, 재인증 59개사) 대상의 이번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CCM 평가기준 개선을 위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됐다. 
 
채규하 사무처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전략은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는 것이라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공정위는 인증기업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CCM 인증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임을 약속하면서, 기업들도 소비자중심경영의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료는 공정거래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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