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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 온라인 서비스 한 번의 인증, 한 눈에 오케이!!

2021.03.02 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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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회원가입 없이 한 번의 인증으로 민원신청을 편리하게
②일자리 함께하기, 유연근무제 등 기업서비스 메뉴가 한 눈에


앞으로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 등 고용보험 서비스를 이용하는 민원인들은 여러 절차를 거치지 않고 한 번의 인증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온라인 서비스 이용 절차 간소화 요구에 대응하고자 고용보험 온라인 서비스(www.ei.go.kr)를 개편하여 3월 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고용보험 온라인 서비스는 회원가입 절차를 없애고, 원하는 서비스를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환경(User Interface)을 개선하여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회원가입 절차의 경우 한 번의 인증만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지금까지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4단계(회원가입.실명인증.공동인증서등록.공동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했으나, 이제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패스(PASS) 및 디지털원패스 중 어느 하나의 인증만으로 ’수급자격 및 실업급여 신청‘, ’육아휴직급여 신청‘ 등 총 25종의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업주가 원하는 기업서비스 신청 메뉴를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환경(User Interface)을 전면 개편했다.
과거의 기업서비스 메뉴 구조가 제도 중심으로 복잡하게 되어 있어 정작 사업주는 서비스 신청 메뉴의 위치를 모르는 경우가 많았으나, 사업주가 원하는 서비스를 한 눈에 찾아볼 수 있게 ’일자리함께하기‘, ’유연근무제‘ 등 기업서비스에 대한 신청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여 온라인 접근성을 높였다.

한편, 모바일 기기를 통한 온라인 서비스 이용도 더욱 편리해졌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누리집과 같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한 번의 인증만으로 민원신청이 가능하게 되어,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고용보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고용노동부 민길수 고용지원정책관은 “이번 개편은 하루 30만 명 이상 고용보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이용 절차의 편의성과 서비스 접근성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국민이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을 통해 각종 고용보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불편 사항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문  의:  고용서비스기반과 조경옥 (044-202-7674), 임현호 (044-202-7676)

“이 자료는 고용노동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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