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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추진 중인 A-벤처스* 제26호 업체로 ㈜팜스킨(대표 곽태일, 이하 팜스킨)을 선정하였다.
* 농업(agriculture) 분야 ‘어벤저스’라는 의미로, 최고의 벤처·창업 기업을 의미
2017년 창업한 팜스킨은 젖소의 초유를 활용하여 마스크팩, 미스트, 헤어마스크 등을 만드는 화장품 관련 새싹기업이다.
K-뷰티 열풍으로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관련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축산을 전공한 팜스킨 곽태일 대표는 2016년 해외(독일) 견학 중에 축산 재료를 화장품에 접목한 사업 아이템을 구상하였고, 2017년 초유 추출물이 함유된 화장품을 개발하였다.
팜스킨 대표 브랜드인 ‘프롬맘’(fromom)은 독자 개발한 초유발효추출물을 원료로 사용하여 연약한 아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다.
독자 개발한 초유발효추출물인 ‘하이드롤라이즈드락토바실러스’는 국제적으로 화장품 원료 선택의 기준 지표로 통하는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International Cosmetic Ingredient Dictionary*)에 등재되어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 세계적으로 화장품 원료 선택의 기준이 되는 지표로, 미국화장품협회(PCPC) 산하 국제화장품원료위원회(INC)의 심사를 후 표준화된 명칭을 결정하여 ICID에 등재
또한, 2019년에는 미국에서 권위 있는 제품 안전성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인증을 획득하여 제품의 안전성도 확보하였다.
* 미국 최초 제품 안전에 관한 시험 및 인증기관, 미국 국립규격연구소(ANSI)로부터 UL의 안전 규격을 미국의 국가 규격으로 지정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 받음
팜스킨은 2020년 약 117억원의 매출을 달성, 2019년 대비 약 290% 증가하는 등 큰 성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성장에 힘입어 포브스에서 발표한 유통&이커머스 부문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Forbes 30 Under 30 Asia)에 선정, 벤처기업협회로부터 ‘2020 우수벤처 선정사업’ 스타트업 부문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뿐만 아니라 사업성도 인정받았다.
아울러, 2020년까지 총 80여억원의 투자유치도 성공하였으며, 웰니스* 브랜드인 ‘두윗’도 신규 출시하여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의미
매출액의 90% 이상을 미국과 영국, 독일 등 세계 50개국에 직간접 수출로 달성하고 있는 팜스킨 곽태일 대표는,
“과학으로 검증한 자연의 힘으로 전세계 사람들이 건강한 피부 유지와 웰니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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