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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와 인터파크,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함께 나섰다
-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개장식 개최(12.29) -
□ 중기부, 인터파크와 함께 한남동 블루스퀘어 매장에 소상공인 제품 전시·체험 공간인 ‘소담상회 위드 인터파크’ 개장하고, 온라인 구매·결제를 위한 인터파크 쇼핑몰내 전용관도 개설
2021.12.29
중소벤처기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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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매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온라인으로 구매해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민간 주도 소상공인 명품관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가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운영을 시작한다.
* “소상공인 이야기(談)와 제품을 담은 공간”의 중의적 의미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12월 29일(수),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민간 유통사(㈜인터파크)와 손을 잡고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소담상회는 소상공인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 사업의 상표(브랜드) 이름(네임)으로, 민간유통사 주도로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구매·결제 방식을 가진 온오프라인(O2O) 연계 소상공인 명품관이다.
* (1호점) 소담상회 위드(with) 아이디어스플레이스, ’21.10.15 개장
인터파크와 함께하는 이번 소담상회는 한남동 블루스퀘어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전용관으로 구성돼 있다.
* (오프라인) 한남동 블루스퀘어와 전시공간 NEMO에 881.4㎡(266평) 규모로 개장
(온 라 인) 인터파크 쇼핑몰 내 전용관 개설(‘21.11月)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를 개시한 ㈜인터파크는 그간 축적한 비법(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년 1만여 개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해 교육, 상담(컨설팅), 마케팅, 기획전과 실시간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진출의 시작부터 입점까지 전 과정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소상공인 부담을 줄이고자 입점 업체에 착한 수수료를 적용하고, 블루스퀘어 옆 네모(NEMO)관을 전시·체험을 위한 반짝매장(팝업스토어)로 꾸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기획전과 연계, 소비자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 착한 수수료 : 피지(PG)사 수수료 외 입점 수수료를 받지 않음
이날 행사에는 소상공인 우수제품 체험, 시설 관람과 함께 입점 소상공인 3명과 소통 시간이 있었다.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는 ‘에코아미가’ 김병열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로하며,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을 위한 다짐을 전했다.
중기부 박치형 소상공인정책관은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현시점에, 소상공인 온라인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앞장서겠다”며,
“소담상회 개장이 코로나19로 지친 소상공인들 활기 회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소담상회 : ①민간주도의 상생을 바탕으로, ②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면서, ③소비자와 소통하며 재미를 제공하는 ‘소상공인의 이야기와 제품을 담은 공간’
□ (개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민간(㈜인터파크)이 주도하는 온오프라인(O2O) 연계 소상공인 명품관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 오픈
* (오프라인) BLUE관(블루스퀘어 2F), NEMO관(복합문화공간 1~3F, 블루스퀘어 外) 총881.4㎡(266평)
(온라인) ‘인터파크’ 쇼핑몰 전용관 개설(‘21.11月), 모바일 전용관 개설(’21.12月)
□ (일시) ’21. 12. 29. (수), 16:00~16:35(35분)
□ (장소)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 (한남동 블루스퀘어)
□ (참석자)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 인터파크 대표이사, 중소기업
유통센터 대표이사, 입점 소상공인 대표 등 6명 내외
< 세부 일정 >
* “소상공인 이야기(談)와 제품을 담은 공간”의 중의적 의미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12월 29일(수),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서 민간 유통사(㈜인터파크)와 손을 잡고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 개장식 개요> ㅇ (일시) ‘21.12.29(수) 16:00~16:35(35‘)/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ㅇ (참석자)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 ㈜인터파크 대표,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 입점 소상공인 등 6명 ㅇ (주요 내용) 제막식, 소상공인 제품 및 스마트기기 체험, 프로그램 참관 등 |
* (1호점) 소담상회 위드(with) 아이디어스플레이스, ’21.10.15 개장
인터파크와 함께하는 이번 소담상회는 한남동 블루스퀘어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전용관으로 구성돼 있다.
* (오프라인) 한남동 블루스퀘어와 전시공간 NEMO에 881.4㎡(266평) 규모로 개장
(온 라 인) 인터파크 쇼핑몰 내 전용관 개설(‘21.11月)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를 개시한 ㈜인터파크는 그간 축적한 비법(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년 1만여 개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해 교육, 상담(컨설팅), 마케팅, 기획전과 실시간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진출의 시작부터 입점까지 전 과정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소상공인 부담을 줄이고자 입점 업체에 착한 수수료를 적용하고, 블루스퀘어 옆 네모(NEMO)관을 전시·체험을 위한 반짝매장(팝업스토어)로 꾸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기획전과 연계, 소비자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 착한 수수료 : 피지(PG)사 수수료 외 입점 수수료를 받지 않음
이날 행사에는 소상공인 우수제품 체험, 시설 관람과 함께 입점 소상공인 3명과 소통 시간이 있었다.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는 ‘에코아미가’ 김병열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로하며,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을 위한 다짐을 전했다.
중기부 박치형 소상공인정책관은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현시점에, 소상공인 온라인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앞장서겠다”며,
“소담상회 개장이 코로나19로 지친 소상공인들 활기 회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온라인경제추진단 김호진 사무관(☎ 044-204-728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참고 | 소상공인 체험판매장(플래그십 스토어) 개장 행사 계획 |
* 소담상회 : ①민간주도의 상생을 바탕으로, ②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면서, ③소비자와 소통하며 재미를 제공하는 ‘소상공인의 이야기와 제품을 담은 공간’
□ (개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민간(㈜인터파크)이 주도하는 온오프라인(O2O) 연계 소상공인 명품관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 오픈
* (오프라인) BLUE관(블루스퀘어 2F), NEMO관(복합문화공간 1~3F, 블루스퀘어 外) 총881.4㎡(266평)
(온라인) ‘인터파크’ 쇼핑몰 전용관 개설(‘21.11月), 모바일 전용관 개설(’21.12月)
□ (일시) ’21. 12. 29. (수), 16:00~16:35(35분)
□ (장소)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 (한남동 블루스퀘어)
□ (참석자)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 인터파크 대표이사, 중소기업
유통센터 대표이사, 입점 소상공인 대표 등 6명 내외
< 세부 일정 >
| 시 간 | 주요 내용(안) | 비 고 | |
| 16:00~16:04 | (4분) | 개회 및 기념 촬영 | 참석자 |
| 16:04~16:07 | (3분) | 축 사 | 소상공인정책관 |
| 16:07~16:10 | (3분) | 소담상회 위드(with) 인터파크 공간소개 | 인터파크 대표 |
| 16:10~16:25 | (15분) | 스토어 참관 및 체험·소통 *①참관 → ② 소상공인 소통 → ③스마트기기 체험→ ④ MD 상담(컨설팅)룸· 실시간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참관 |
소상공인정책관 참석자 |
| 16:25~16:35 | (10분) | 소상공인 활기회복 공연* 및 폐회 * “소상공인을 위한 착한소비” 메시지를 담은 미디어 북 퍼포먼스 |
아티스트 |
“이 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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