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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에서 자율주행의 미래를 논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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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회 글로벌 소부장 기술포럼 개최,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논의의 장 마련 - DH 오토웨어, ’28년까지 광주 소부장 특화단지에 1,000억 투자 |
자율주행 소부장 자립을 위한 기술개발과 투자 확대를 모색하기 위해 기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자율주행 시장규모는 연평균 40%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관련 소부장 국산화율은 25% 내외에 불과한 실정이다. KT는 이번 포럼에서 자율주행 통신 분야의 소부장 국산화율을 ’30년까지 70%로 끌어올리기 위한 기술로드맵을 발표했고, DH 오토웨어는 ’28년까지 광주 소부장 특화단지에 1,000억 원을 투입해 자율주행 전장 부품 개발 및 양산을 약속했다.
*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규모(한국자동차연구원): 25년 209조 → 35년 1,347조(연평균 40%↑)
** V2X 분야 자립목표 : (’23년) 10% → (’30년) 70%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와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소부장 협력과 도전’을 주제로 08.27(수),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제1회 글로벌 소부장 기술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소부장 산업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특화단지 간 협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대구, 전북 등 모빌리티 관련 5개 소부장 특화단지 앵커기업이 자사의 소부장 신제품, 신기술을 발표하고, 한국자동차연구원, 코트라, 세마인베스트먼트 등에서 산업 구조 변화, 공급망 재편, 투자 동향 등 모빌리티 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스텔란티스* 글로벌 협력부분 비르질리오 체루띠 대표는 기조연설을 통해, 스텔란티스의 모빌리티 부품 제재조 기술과 현황을 공유했다. 현대모비스 장재호 전무도 표준화 전략 및 업체 간 협력모델 등 미래 모빌리티 시대의 소부장 대응 전략을 발표했다.
* 푸조, 마세라티, 피아트, 크라이슬러, 지프 등 브랜드를 소유한 세계 4위 자동차 회사
산업부 이승렬 산업정책실장은 “이번 기술포럼이 소부장 기업에게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고,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정부는 소부장 특화단지, 협력모델 등을 통해 소부장 생태계 육성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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