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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관 협업 화장품(뷰티)·식품(푸드) 분야 「K-전략품목 어워즈」 참여기업 모집공고

- 「중소·벤처기업 세계화(글로벌화) 지원대책(5.8)」 후속조치로 한류 인기에 따라 국제적(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화장품(뷰티)·식품(푸드) 분야 전략품목 우수 수출 중소기업 선정·지원을 위한 참여기업 모집 실시

2024.10.10 중소벤처기업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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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케이팝(K-POP), 케이(K)-문화작품(콘텐츠) 등 한류 인기에 따라 세계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화장품(뷰티)·식품(푸드) 분야의 우수 수출 중소기업을 신세계디에프, 이마트와 함께 선정·지원하는 「K-전략품목 어워즈」 참여기업을 10일(목)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K-전략품목은 한류 인기에 따라 국제적(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로, 중기부는 이번에 중소기업 수출 1위 품목인 화장품 등을 포함한 미용(뷰티) 분야와 세계(글로벌) 시장에서 라면을 필두로 과자류, 음료, 냉동김밥 등 역대 최고 수출을 기록하고 있는 식품(푸드) 분야를 2대 전략품목으로 설정하고, 해당 품목 내 수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화장품(뷰티) 분야 K-전략품목 선정기업에 대해서는 중기부와 신세계디에프가 협업해서 지원할 계획으로, K-화장품(뷰티) 분야 중소기업 세계화(글로벌화)를 위해 정부와 민간이 협업하는「K-뷰티 100-UP 프로젝트*」(‘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 ‘K-뷰티 슈퍼루키 위드 영’, ‘K-전략품목 어워즈’)의 일환이기도 하다. 신세계디에프는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신세계 면세점 반짝매장(팝업스토어) 운영, 수출 전략 상담(컨설팅),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 「K-뷰티 100-UP 프로젝트」 : ‘K-뷰티 중소·벤처기업 국제(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의 후속조치로, 정부와 민간이 협업하여 K-화장품(뷰티)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프로젝트)
 
푸드 분야 K-전략품목 선정기업은 중기부와 이마트가 협업해서 지원하게 되며, 이마트는 선정기업에게 국내·외 매장과 유통망 등을 활용한 수출 전략 상담(컨설팅), 반짝매장(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지원하게 된다.
 
그리고 중기부는 화장품(뷰티) 및 식품(푸드) 분야 케이(K)-전략품목 모든 선정기업에 대해 해외 전시회 참여 등 홍보(마케팅), 수출 바우처 등 중기부 수출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평가절차는 1차 서면평가와 2차 제품품평회 두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서면평가에서는 화장품(뷰티)·식품(푸드) 분야별 50개사씩 총 100개사를 선정하고, 이후 서면평가 통과 기업을 대상으로 협력기업(신세계디에프, 이마트)의 상품기획가(MD) 등이 참여하는 제품품평회를 거쳐 분야별 최종 1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또한, 선정기업이 참여하는 ‘케이(K)-전략품목 어워즈’를 12월중 개최하여 소비자 대상의 기업-고객(B2C)행사와 함께 시상식도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수출액 제한 없이 자사의 화장품, 이·미용기기(뷰티 분야), 식품제품(푸드 분야) 등을 보유한 모든 중소기업이며, 10월 10일(목)부터 10월 25일(금)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 내 ‘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판판대로 누리집(www.fanfandaero.kr)을 통해 가능하다.
 

“이 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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