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협력은 국제사회 난제 해결 수단이자,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 실현을 위한 디딤돌”
- 방기선 국무조정실장, 광화문 광장에서 운영 중인 개발협력 홍보존 방문
- 참여기관의 사업 성과·시연 참관, 국제개발협력의 중요성 강조
□ 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은 11월 4일 광화문광장에서 진행 중인 개발협력 홍보존을 직접 찾아 주요 개발협력 사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현장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ㅇ 국무조정실은 2024년 개발협력주간(11.25~29)을 앞두고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개발협력 홍보존(11.3~6)과 ODA사진전(11월 중)을 운영하고 있다.
* 세부 행사일정 별첨 홍보물 참조
□ 홍보존을 찾은 방 실장은 국제기구, 시민사회단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홍보존 참여기관의 주요 사업 성과를 청취하고, 포터블 엑스레이·점자기기 등 우리 ODA 사업으로 해외에 진출한 스타트업 기업들의 제품시연을 참관하였다.
ㅇ 또한, 해외 진출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된 국제기구의 컨설팅 부스를 방문하여, 국제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리나라 청년들의 활약상을 듣고 관계자를 격려하였다.
□ 방 실장은 현장에서“개발협력은 수원국의 경제·사회 발전과 기후변화, 빈곤과 같은 국제사회 난제 해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을 실현하는데 디딤돌과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ㅇ 각 기관의 담당자들에게“우리나라 개발협력 사업의 일선에 있는 여러분들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ODA가 국민들의 지지 속에서 내실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