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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상담회로 글로벌 수출영토 확대!

2024.11.26 농림축산식품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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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1120~22, 3일간 서울 삼성동 COEX에서 ‘2024 수입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BKF+ : Buy Korean Food+)’를 개최하였다.

 

  농식품과 전후방산업(농자재, 사료, 펫푸드, 외식 등) 수출 확대를 위해 전 세계 31개국 해외 수입바이어 92개사와 국내 수출기업 245개사가 한자리에 모여 총 1,72997백만불 규모의 1:1 수출상담을 실시했고, 중에서 총 419백만불 규모의 현장계약 및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농식품 분야는 전통 된장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고체형 조미 된장, 피자 시장 개척을 위한 가정간편식(HMR) 1인 피자, 신선 과일 채소를 즙한 주스, 냉동 김밥, 떡볶이, 김말이, 냉동만두 등 한국 길거리음식(K-Street Food) 등이 수입업체(바이어)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중소기업 제품의 수출 확대를 위해 대기업의 해외 현지 매장 판촉, 홍보, 제품 현지화 등을 지원하기 위한 BGF리테일, 동서웰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중소기업 상생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또한, 해외에 진출한 국내 다른 편의점 바이어들도 출국 현지 시장 편점 입점을 위한 과자류, 냉동 및 냉장식품류, 키트, 음료 등 제품을 중심으로 집중 상담을 진행하였다.

 

  한편, 농자재 등 전후방산업 분야는 유기농업자재, 펫푸드 등이 중국, 태국, 폴란드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끌어 현장계약이 체결되었으, 외식 가맹(프랜차이즈) 분야의 경우, 한식분식치킨커피 외식기업 등이 베트남, 인도네시아, 루마니아 수입업체(바이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이번 상담회 마지막날인 1122일에는 BKF+에 참석한 30여개국 바이어 60여명이 농식품부와 COEX가 공동으로 주최한 ‘FOOD WEEK 2024’의 수출기업 운영 부스를 직접 방문하여, 떡볶이 등 쌀가공식품과 과자류, 음료류 및 인삼류 등에 대한 현장상담을 진행하였다.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수출상담회는 우리 수출기업이 만나기 어려운 중동, 중남미, 인도 등의 바이어를 초청하여 우수한 K-Food를 소개하는 시간이었던 만큼 수출 기업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정부는 향후에도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하여 한류와 연계한 농식품 홍보·마케팅,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수출정보 제공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방법으로 수출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2024 하반기 수입업체(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현장 사진

 

“이 자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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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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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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