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 시간 여유가 없을 땐,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인천공항에서 줄 안 서고 탑승수속 빨리 마치는 6가지 방법을 카드뉴스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1. 출발 전 수화물 제대로 챙기기
짐을 쌀 때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없는 것과 수화물로 부칠 수 없는 물품을 미리 확인하세요. 공항에서 다시 짐을 열게 되는 일이 없도록!
2. 셀프 체크인
항공권은 키오스크로 직접 체크인하세요! 항공사별 키오스크 위치를 미리 알아두면 공항을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단 항공기 출발 4시간 전부터 1시간 전까지만 이용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웹 체크인 / 모바일 체크인
셀프 체크인보다 좀 더 빠르고 편리한 방법은 바로 웹 체크인이나 모바일 체크인을 이용하는 것! 노선별로 48시간이나 24시간 이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4. 셀프백드롭
자동 수화물 위탁 시스템으로 직접 수화물을 위탁해보세요. 기다릴 필요 없이 빠르게 수화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탑승권과 여권 스캔 후 안내음에 따라 수화물을 올려놓으면 끝! 참고로 본인의 수화물만 위탁 가능합니다.
5. 무인 출국 심사대
출입국 심사대의 줄이 길다면 무인 출국 심사대로 가세요! 전자여권과 지문인식만으로 3분 만에 자동 탑승수속 완료가 됩니다. 만 19세 이상 국민이라면 사전 등록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위치는 3층 체크인 카운터 F 구역입니다.
6. 패스트 트랙
일행 중 영유아나 교통 약자가 있다면 패스트트랙을 이용하세요. 체크인 시 항공사 카운터에서 패스트트랙 패스를 발급받아 전용출국장 입구에서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됩니다.
- 대상 : 만 7세 이하 어린이, 만 70세 이상 고령자, 임산부, 보행상 장애인 등(동반 3인까지 가능)
- 이용시간 : 오전 7시~ 오후 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