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부터 시작된 한국문화 종합축제인 ‘폴란드 코리아 페스티벌’의 여섯 번째 행사가 지난 10일 바르샤바에서 열려 시민, 폴란드 거주 한인, 외국 대사 등 약 1만 5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주폴란드 한국문화원에 따르면 바르샤바 도심 아그리콜라 공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Feel, Taste, Discover Korea'를 주제로 문화공연, 한식시식, 전통문화체험, 한국기업 제품 체험, 평창올림픽 홍보 등 하루 동안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즐기는 풍경이 펼쳐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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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장 중앙 무대 전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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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장 한식체험 코너. |
폴란드 주요인사 및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개막식에는 최성주 대사 인사말, 폴란드 태권도 국가대표 시범행사가 이어졌으며 택견 등 전통무술에 기반한 넌버벌 공연인 ‘점프’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무대에 폴란드 관객들은 큰 환호와 박수갈채를 보냈다.
식전행사인 태권도 품새 및 격파 시범, 포즈난대학교 한국학과 학생들의 K-팝 및 부채춤 공연, 바르샤바 삼성전자 사내 사물놀이 동호회 공연 등이 이른 시간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의 호응 속에 진행됐다.
한식 코너에서는 바르샤바 한식당들이 한식 대표메뉴를 준비했고 불고기, 닭강정, 김밥, 잡채, 팥빙수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한식을 시식하는 부스도 마련돼 폴란드 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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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방 체험 부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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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 체험 부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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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올림픽 마스코트와 기념 촬영하는 방문객. |
한지부채 꾸미기, 사물놀이 악기 체험, K-팝 노래방, 한복입기, 판화찍기, 한국관광사진전, 태권도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 한국문화 체험코너에도 하루 종일 많은 인파가 몰렸다. ‘K-뷰티' 코너의 경우, 준비한 2000여개의 샘플이 동이 날 만큼 한국의 메이크업과 화장품에 관심 있는 폴란드 여성 참가자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삼성, LG, 현대차, 기아차 등 주요 한국기업들도 홍보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제품 체험 및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마련한 홍보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올림픽에 대한 정보를 얻고 수호랑, 반다비 인형탈과 기념촬영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국문화 애호가인 프제베요브스카 씨는 “오늘 직접 방문해 한국문화 만이 아니라 올림픽 관련 전반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리투아니아 수도 빌뉴스 세종학당장과 카우나스 지역의 한국학 전공 학생 10여명이 행사 관람을 위해 단체로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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