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문화올림픽이 패럴림픽 기간에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3월 9일부터 18일까지, 평창 패럴림픽 기간에 평창과 강릉을 중심으로 펼쳐질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습니다. 카드뉴스를 통해 함께 확인해보실까요?
1. 파이어판타지 - 마법의 밤
평창의 밤을 밝힐 불꽃쇼! ‘파이어판타지_마법의 밤’이 패럴림픽 기간 동안 대관령 페스티발파크 광장과 봉평장, 대화장, 진부장, 평창장 등에서 진행됩니다.
2. 70mK-just simply KOREA (70엠케이 하나 된 대한민국)
페스티벌파크 평창과 페스티벌 파크 강릉에서 열리는 ‘70mK-just simply KOREA’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여한 방문객들의 인터뷰 영상을 전시 및 상영하는 대규모 영상 프로젝트입니다.
‘70mK-just simply KOREA’는 남과 북, 7천만 한국인들을 의미하며, 하나 된 마음으로 만들어가는 올림픽과 패럴림픽에 대한 평화의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3. 달+달한 아트쇼
올림픽 기간 동안 경포호를 수놓았던 라이트아트쇼 ‘달빛호수’는 강릉 남대천 월화교 특설무대에서 ‘달+달한 아트쇼’라는 이름으로 다시 우리 곁에 찾아옵니다.
4. 파이어 아트페스타
장애·비장애 작가들이 공동 제작한 설치미술 작품들의 전시인 ‘파이어 아트페스타’도 강릉 경포 해변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5. 문화 ICT 관/라이브사이트
문화 ICT 관에서는 백남준의 ‘거북’등 작품이 전시되고, 강릉 올림픽파크 내 라이브사이트에서는 10일과 17일 다양한 케이팝 가수들의 공연이 예정 돼 있답니다.
6. 문화역 서울284/서울로7017
서울에서도 문화올림픽의 열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문화역 서울284에서는 ‘두 번의 올림픽, 두 개의 올림픽’ 전시가, 서울로 7017에서는 평창의 자연과 올림픽을 빛과 소리로 알리는 설치미술 프로젝트가 전시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이끈 문화올림픽의 열기는 동계패럴림픽 기간에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