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뉴스

콘텐츠 영역

18일부터 비대면·온라인 ‘2021 케이-마스(K-MAS) 라이브 마켓’

온라인플랫폼 40개·중소상공인 4만명 등 참여…최대 50% 할인

2021.12.16 중소벤처기업부
글자크기 설정
목록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소비 촉진 행사인 ‘2021 케이-마스(K-MAS) 라이브 마켓’이 오는 18일부터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1 케이-마스 라이브 마켓’이 이달 18~26일 비대면·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케이-마스 라이브 마켓에는 온라인플랫폼(40개), 전통시장(400개), 중소·소상공인(약 4만개)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2021 케이-마스(K-MAS) 라이브 마켓’ 포스터.
‘2021 케이-마스(K-MAS) 라이브 마켓’ 포스터.

우선 전통시장과 주요 상점가 등 코로나19 피해 상권을 중심으로 지역과 문화를 연계한 온라인 소비촉진을 위해 현장 라이브커머스 등이 열린다. 지역 가치 창출가 20팀이 참여하는 공동 마케팅도 추진된다.

또 1500억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과 온라인 제품 구매 할인(최대 30%), 청년상인 기획판매전 및 무료배송 등의 판촉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내 한시적으로 농산물 소비쿠폰 할인 한도를 최대 2만원까지 상향한다. 골목 상권 내 위치한 전국의 동네 슈퍼들의 자율 판매전(세일전)도 연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상인을 위한 배달수수료, 홍보 등 서비스도 민간과 협력해 지원할 계획이다. ‘제로페이’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세계TV쇼핑, 홈앤쇼핑 등 공공·민간 플랫폼은 ‘크리스마스 특별 제품 100선’을 비롯해 중소·소상공인 제품을 라이브커머스 특별전을 통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전자상거래 창업기업과 주요 온라인몰, 홈쇼핑 등 40개 내외채널과 협업한 ‘이색 기획전’에서는 최대 40%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판촉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 기간 서울 마포 ‘축제거리’에는 소상공인 전용 랜선 공간이 조성되며 중소·소상공인 제품이 무인 판매된다.

아울러 올 한해 코로나19 극복, 상생·나눔 등 감동적인 사연을 공유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세무·법률 지식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브 방송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중기부는 국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한 릴레이 응원 캠페인 ‘크확행(‘크리스마스 확실한 행복’) 챌린지’ 행사를 전개한다.

중기부는 코로나19 유행 재확산에 따라 한층 강화된 방역지침 준수 속 ‘소비촉진 캠페인’이 필요하다는 지적을 감안, 철저한 방역 패스에 기반한 소상공인 ‘응원 소비’ 시장(마켓)을 추진할 방침이다.

조주현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최근 코로나19 유행 재확산으로 소상공인분들의 고난과 시름이 크게 우려된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이 진행되던 중에 방역 조치가 강화되는 엄중한 상황을 맞게 되면서 본 행사장인 홍대 축제거리 ‘랜선 공간’은 한층 강화된 방역 패스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또 “크리스마스의 확실한 행복! 케이-마스(K-MAS) 라이브 마켓이 국민과 소상공인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면서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과 새로운 도약의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온라인경제추진단 044-204-7282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해양수산, 탄소중립 넘어 ‘마이너스’ 추진…2050년 배출 -324만톤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