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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자료)정부는 수소유통전담기관을 통해 수소 충전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업계, 유관기관과 대응중임(8.19일자 서울신문 「수소 찾아 ‘수소문 3만리’…정부·지자체 오판에 수소차 충전 대란」 보도에 대한 설명)

2022.08.19 산업통상자원부

 

1. 기사내용

 

정부와 지자체가 수요 예측 없이 수소차 보급에만 치중한 결과, 수소차 보급대수는 크게 증가했지만 수소 공급량은 이를 따라가지 못해 수소차 충전 대란 사태를 빚고 있음

 

2. 동 보도내용에 대한 입장

 

금년 7월 이후, 전국 수소충전소 중 일부 충전소 수소 공급 지연* 발생하고 있어 정부는 수소유통전담기관(한국가스공사)을 통해 시장상황을 파악하고,

 

* 전국 수소충전소 123개소 중 일평균 7.4개소(6.0%)

 

10차례 이상의 업계 간담회, 유관기관 회의 등을 개최(산업부 주관 2, 가스공사 주관 10)하여 수소공급가격 조정방안 및 수소 수급안정 방안을 마련중임

 

수소 공급 지연 원인 중, 원가상승에도 불구하고 수소공급가격 고정으로 인한 공급 기피는 조속한 시일내 공급가격이 인상될 수 있도록 하고,

 

9월 초 출하센터 설비 증설, 10월 중 평택, 삼척 등의 수소생산기지 조기가동 등을 통해 수소 공급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임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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