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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쇼핑 동향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8조 7,423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5.2%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3조 8,031억 원으로 4.0%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2% 증가,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9% 증가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3.6% 차지
○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92.6%),
음·식료품(11.1%), 이쿠폰서비스(18.3%)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음식서비스(10.7%), 여행 및 교통서비스(11.0%) 등에서 증가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2.9% 증가, 전문몰 9.5%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0.4% 증가, 전문몰은 5.5% 증가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2.6%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 14.1%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1.9%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3.2% 증가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22년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3,530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61.9% 감소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1,900억 원, 일본 715억 원, 미국 533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1,836억 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822억 원, 음반·비디오·악기 411억 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1,521억 원으로 43.1%를 차지
○ 2022년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3,440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10.9% 감소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628억 원, 중국 4,080억 원, 유럽연합 2,782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5,491억 원, 음·식료품 3,468억 원, 가전·전자·통신기기 837억 원 순
○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8조 7,423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5.2%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3조 8,031억 원으로 4.0%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2% 증가,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9% 증가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3.6% 차지
○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교통서비스(92.6%),
음·식료품(11.1%), 이쿠폰서비스(18.3%)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음식서비스(10.7%), 여행 및 교통서비스(11.0%) 등에서 증가
○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2.9% 증가, 전문몰 9.5%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은 0.4% 증가, 전문몰은 5.5% 증가
○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2.6%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 14.1%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1.9%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3.2% 증가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22년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3,530억 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61.9% 감소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1,900억 원, 일본 715억 원, 미국 533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1,836억 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822억 원, 음반·비디오·악기 411억 원 순
-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1,521억 원으로 43.1%를 차지
○ 2022년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3,440억 원이며 전년동분기대비 10.9% 감소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4,628억 원, 중국 4,080억 원, 유럽연합 2,782억 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 5,491억 원, 음·식료품 3,468억 원, 가전·전자·통신기기 837억 원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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