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송남근)은 우리 쌀 홍보 및 소비 확대를 위해 구내식당에서 진행해 온 2024년 ‘우리 쌀 가공품 시식의 날’을 12월 4일로마무리하고, 교육생 선호도 조사 결과 등을 반영해 내년에 새롭게 진행한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2022년 10월부터 쌀 소금빵, 쌀 마들렌 등 쌀로 만든 다양한 쌀 가공품 등을 구내식당 식단에 반영, 지난 3년여 기간 동안교육생 3,000여명에게 제공하였다.
특별히 올해는 농식품부에서 진행하는 ‘가루쌀 빵지순례’에 참여한 업체에서 구매한 가루쌀빵을 제공하였다. 교육생들은 밀가루와 차별화된 맛과 부드럽고 쫄깃한 가루쌀빵의 식감에 큰 호응을 보였으며, 10월 교육원에 입교한 새내기 공무원 57명을 대상으로 가루쌀빵을 제공하고 급식 만족도를조사한 결과 98.1%로 높은 수준을 나타내었다.
* 가루쌀 빵지순례: 전국 32개 베이커리 업체에서 가루쌀에 대한 소비자들의 친밀감을높이기 위해 가루쌀 활용 제과·제빵 신메뉴를 판매하고 구매 인증 이벤트 등 진행
‘우리 쌀 가공품 시식의 날’은 다년간 운영을 통해 교육생의 만족도를 높이는 행사로 안착하였으며 쌀 소비의 긍정적인 공감대와 우리 쌀 중심의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송남근 원장은 “교육생 반응이 좋았던 쌀 컵케이크를마지막으로 올해의 ‘우리 쌀 가공품 시식의 날’을 마무리하였으며, 내년에도시식의 날을 통해 가루쌀 빵을 포함한 다양한 쌀 가공품을 제공하여 우리 쌀 소비 촉진 분위기를적극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