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뉴스

콘텐츠 영역

“긴급피해지원, 나도 대상?”…‘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영

2020.09.16 기획재정부
목록

“긴급피해지원, 나도 대상?”…‘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영

  •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용 계획
  •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용 계획
  •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용 계획
  •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용 계획
  •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용 계획
  •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용 계획
  •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용 계획
  •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 운용 계획

4차 추경에 반영된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에 대한 정보 및 상담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국민에게 제공하는 범정부 차원의 ‘힘내라 대한민국 콜센터’를 16일부터 개설·운영하기로 했다.

16일부터 대표 콜센터와 부처별 콜센터 동시 운영
- 권익위(대표 콜센터 ☎110)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상담서비스 제공
- 복지부(☎129)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등을 안내 상담하는 서비스 제공
- 고용부(☎1350) △고용유지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청년특별구직지원금 등을 안내 상담하는 서비스 제공
- 중기부(☎1357) △아동 특별돌봄 지원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등을 안내 상담하는 서비스 제공

통신비 지원사업은 이동통신 3사(SK·KT·LG) 및 알뜰폰 사업자별(41개)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긴급피해지원 패키지 사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통합 콜센터를 이용해 주세요!

이전다음기사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화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