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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회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우수사례 공모전 결과 발표

2016.12.05 교육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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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교육부 다문화교육지원팀 팀 장 김진형 (044-203-6956) 연구사 정선미 (044-203-6964)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중앙다문화교육센터 본부장 이세정 (02-3780-9750) 조현정 (02-3780-9786)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기영화)8회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우수사례 공모전 심사결과를 발표하였다.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우수사례 공모전은 학생, 교원, 학부모, 일반인(대학생 포함)다문화 인식제고를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다름을 인정하는 교육! 달라서 더 즐거운 학교!’라는 주제로 실시된 본 공모전은 특히 올해에는 다문화교육 학교 현장의 실천사례 부문 외에 다문화 인식개선 (UCC, 포스터) 부문을 신설하여 진행하였다.

공모부문 : 다문화 인식개선(UCC, 포스터), 다문화 실천사례(교육자료, 교육수기)

  전국 17·도교육청 지역심사를 통과한 작품 중 중앙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9편의 우수사례가 선정되었고 (최우수상 13, 우수상 13, 장려상 23), 당선자들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및 국가평생교육원장의 표창을 2016 다문화 너나들이 축제」개막식에서 수여 예정이다.

접수현황 : 211(UCC 34, 포스터 60, 교육자료 32, 교육수기 85)

심사일정 : 1차 서면평가(11.8-9) 2차 현장실사(11.22-29)

  UCC’ 부문에서는 다문화가정의 학생들과 일반가정의 학생들이 연스럽게 융합되는 모습을 합창단으로 풀어낸 조미란 님(경남 경남대학교),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모션픽쳐와 종이접기 인형을 통해 재밌게 묘사한 남예지 학생(대전 어은초등학교)이 선정되었다.

   

 

“이 자료는 교육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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