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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세일페스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비 촉진에 기여

- 주요 참여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오프라인 8.3%, 전체 5.1% 증가

- 참여업체 확대 및 상생협력 강화 등은 성과, 할인율 제고는 숙제

2017.11.09 산업통상자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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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세일페스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비 촉진에 기여

 

- 주요 참여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오프라인 8.3%, 전체 5.1% 증가

- 참여업체 확대 및 상생협력 강화 등은 성과, 할인율 제고는 숙제

 

참여업체 매출 실적

 

2017 코리아세일페스타(9.28.~10.31.) 주요 참여업체(100개사)매출액각종 부정적 외생 변수*와 지난 2년간 행사의 기저효과* 등에도 불구하고, 전년동기 대비 평균 5.1%(온라인 제외시 8.3%) 증가했다.

 

* (침체된 소비심리) 소비자 심리지수 : 111.2(‘17.7) 109.9(8) 107.7(9)

* (외국인 관광객 감소) 행사기간 기준 ‘16년 대비 약 27% 감소(175만명128만명)

* (연휴기간 출국자수 증가) 추석연휴기간 출국자수가 약 2.2배 증가(60만명131만명)

* (행사 기저효과) ‘15년 행사 : 평균 매출 20.7%, ’16년 행사 : 평균 매출 12.5%

 

업 태

’17년 매출액(백만원)

증감률(’16년 대비)

백화점(9)

3,028,721

1.1%

대형마트(5)

2,003,281

20.9%

면세점(9)

1,039,301

16.9%

가전전문점(4)

808,325

0.8%

아울렛?쇼핑몰(11)

246,747

15.6%

편의점?SSM(9)

2,253,886

11.2%

기타(13)

58,687

13.9%

소 계(60)

9,438,948

8.3%

온라인(40)

1,367,085

12.4%

합 계(100)

10,806,033

5.1%

 

* (비교기간) '17년 행사기간(9.28~10.31) vs '16년 동기간(9.29~11.1)

(전체 행사기간 중 업체별로 상이한 자체 할인기간의 매출실적을 기준으로 비교)

 

* 전체 참여업체(446)중 규모가 크고, 2년간의 자료제출이 가능한 100개 유통사를 대상으로 실적 집계(제조·서비스업체는 유통업체와 중복계산의 우려로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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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산업통상자원부 유통물류과 홍충완 사무관(044-203-4384) 또는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기반과 이승재 사무관(044-203-284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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