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계광장을 지나는 시민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 조형물이 있다는데 궁금하지 않나요? 조형물이 설치된 이유와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함께 알아볼게요.
질병관리본부는 11~12일 이틀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생명나눔 메시지를 담은 설치조형물 '생명이은집' 전시와 함께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설치 조형물 ‘생명이은집’은 장기기증을 통해 한 사람의 삶이 또 다른 사람의 삶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의미를 표현한 것으로 행사 후 순천만 국가정원 내 '생명나눔 정원'으로 이동하여 영구 안착될 예정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생명나눔 캠페인 시리즈물의 일환으로 지난 1일부터 생명나눔을 표현한 이색 대형 현수막을 설치하기도 했다. 제1탄으로는 천지창조를 모티브로 '생명을 이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담은 부착형 홍보물을 전국 지자체, 보건소 등에 배포하였고, 제2탄으로는 실제로 꿰맨 형태의 대형 현수막을 질병관리본부, srt 수서역 등에 설치하기도 했습니다.
기증 희망등록신청은 모바일·인터넷 홈페이지(www.konos.go.kr)에서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02-2628-3602)로 하시면 됩니다.
생명나눔으로 희망의 씨앗이 되어주세요. 이 세상 가장 고귀한 나눔, 생명 나눔 바로 ‘우리’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