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북적북적, 시끌시끌~ 웃음이 끊이지 않는 우리의 전통시장!
전통시장 가을축제 기간(10.19~31)을 맞아 전통시장 곳곳에서 많은 볼거리와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올가을을 더욱 특별하게 해줄 대표 전통시장 6곳을 추천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전통시장에서 가을 추억 쌓으러 떠나볼까요?
1. 남대문 시장
600여 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남대문 시장! 전국 물류의 중심지이자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 때문에 외국인들이 꼭 한 번씩 들리는 관광명소입니다. 한류 문화공연(1.19~10.25)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 체험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2. 춘천 풍물시장
한국에서 유일하게 전철 교각 밑에 자리한 시장에요. 재래시장 고유의 자유로운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마술, 노래 공연, 부모님과 함께하는 쿠킹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3. 청주 육거리종합시장
청주의 대표적인 종합시장, 육거리종합시장! 새벽시장(도깨비시장)이 활성화된 중부권 최대의 전통시장입니다. 호떡, 통닭, 만두 등 시장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맛집들도 있어요.
4. 대구 서문시장
조선 중기부터 형성된 시장이자, 전국 3대 장터 중 하나로 손꼽히는 서문시장이에요. 섬유 관련 판매가 큰 비중을 차치하고 있어요. 서문시장에서는 스트리트댄스배틀대회, 대구 야행 등의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5. 1913송정역시장
흔히 전통시장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시장. 전체 점포의 80%가 청년인 젊은 시장이에요. 광주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명소입니다. 송정역 시장에서는 가을에 쓰는 편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로맨틱한 추억을 남기기에 제격이에요.
6. 제주동문시장(연합)
1965년에 형성된 제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시장이에요. 각종 해산물과 제주도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어요. 다양한 공연과 체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주민들과 관광객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거예요.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시장애(http://www.sijangae.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