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사로잡은 K-콘텐츠의 성공신화!
“Must Visit” 여행지로 거듭나는 길
한국 문화 콘텐츠의 인기가 날로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지 몇 주 지나지 않아서 또 다른 한국 드라마 <지옥>이 넷플릭스 순위를 강타했다.”
- 오스트리아 Kurier, ’21.12.03.
“방탄소년단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SOFI 공연장에서 4일 간 전석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공연을 펼쳤다.”
“LA의 SOFI 공연장을 4일 내내 매진시킨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 벨기에 Newsmonkey, ’21.12.06.
한국을 문화 강대국으로 이끄는 K-콘텐츠의 힘!
외신 역시 그 저력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올해 한국 넷플릭스 드라마의 인기는 영화, 음악, 화장품, 음식에 이르기까지 모든 측면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옥스퍼드 영어사전은 한국어 단어 26개를 등재하였으며, 전 세계인들은 곧 불고기, 김치, 라면을 즐기게 될 것이다.”
- 홍콩 SCMP(South China Morning Post), ’21.12.06.
“한국은 일본이 그랬듯 문화적 매력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 현재로서는 온 세상이 한국 문화에 열광하는 것으로 보인다.”
- 홍콩 SCMP(South China Morning Post), ’21.12.06.
“지금 세계적인 한국 문화 붐은 문화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극도로 빈곤했던 한국이 불과 수 십 년 만에 믿을 수 없을 정도의 발전을 이뤄, 이제는 세계의 강국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 프랑스, RFI(프랑스 공영 국제라디오 방송), ’21.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