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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오게, 많이 쓰게”…K-관광 활성화 방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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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오게, 많이 쓰게”…K-관광 활성화 방안은?

  • “K-관광, 대한민국 내수·수출 활성화의 특급엔진!”
  • “K-관광, 대한민국 내수·수출 활성화의 특급엔진!”
  • “K-관광, 대한민국 내수·수출 활성화의 특급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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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관광, 대한민국 내수·수출 활성화의 특급엔진!”
  • “K-관광, 대한민국 내수·수출 활성화의 특급엔진!”

[K-관광 활성화 방안]

문화체육관광부는 대체불가능한 케이(K)-컬처를 무기로 ‘2023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합니다.

일본 골든위크(4. 29.~5 .7.)를 겨냥한 세대별 마케팅, 중국 노동절(4. 29.~5. 3.)에 맞춘 ‘한국 다시 가자’ 캠페인, 길게 머무는 미국·유럽 원거리 여행자 유치 등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추진합니다.

다채로운 지역 콘텐츠와 드림콘서트 등 케이(K)-컬처 연계 콘텐츠를 마련해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고, 숙박시설·놀이공원 할인권을 제공하고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도 늘려 MZ세대를 비롯한 국민들의 부담 없는 여행을 돕습니다.

한국 여행을 해외관광객의 버킷리스트로 만들고, 국민의 해외여행 수요를 국내로 전환해나갈 케이(K)-관광 정책들을 카드뉴스로 소개합니다.

일본 골든위크, 중국 노동절 맞춤형으로 공략합니다.

▶ 일본 골든위크 (2023.4.29.~5.7.)
· K-뷰티, K-패션, 한국 맛집탐방 등 ‘한일 미래문화관광 동행’ 프로젝트 진행
· 중장년 원조 한류팬을 겨냥한 겨울연가 ‘겨울연가 추억 재구성’ 캠페인

▶ 중국 노동절 (2023.4.29.~5.3.)
· 중국 온라인여행사(씨트립 등)와 ‘한국 다시 가자’ 캠페인 공동 진행(3월)
· 중국 유력 모바일 페이사와 함께 쇼핑 인센티브 마케팅 추진
· 베이징에서 ‘K-관광로드쇼’ 개최(5월)

경쟁력 있는 로컬콘텐츠를 K-관광 랜드마크로 조성합니다.

· 청와대와 경복궁, 북촌·서촌, 북악산 K-클라이밍을 연계한 ‘청와대 관광클러스터’ 조성
· 10개의 전통시장(K-마켓)을 엄선, 지역명사 홍보대사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지역의 핵심 관광명소로 재탄생

전 세계 K-컬처 팬덤을 한국 방문수요로 전환하고 의료관광·국제회의 럭셔리관광을 추진합니다.

· 부산드림콘서트(2023.5.27.),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2023.6.16.~6.18.),
 코리아서머(뷰티)세일(7월) 등 K-컬처 연계 메가 이벤트 추진
· 지역별 중점 진료 분야와 대상 국가를 연계한 ‘맞춤형 의료관광 패키지’ 마련
· 박물관, 공연, 음식을 패키지화한 ‘프라이빗 특별문화체험’ 등 럭셔리관광 마케팅 추진


국민들이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 ‘쿠폰받고 여행가자’ 이벤트 추진
 (숙박시설 3만 원 할인권 100만 장, 놀이공원 이용 1만 원 할인권 18만 장 제공)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9만 명에서 최대 19만 명까지 확대해 MZ세대 워라밸 향상
 *중소·중견기업이 10만 원, 근로자가 20만 원을 여행자금으로 적립하면 정부가 10만 원 추가 지원
· ‘여행이 있는 주말’(매월 마지막 주말) 지정, 지자체와 연계한 주말 여행프로그램 운영
· 교통·숙박·레저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6월 여행가는 달’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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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37조(제87조 및 제94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위반하여 출처를 명시하지 아니한 자
3. 제58조제3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재산권자의 표지를 하지 아니한 자
4. 제58조의2제2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자에게 알리지 아니한 자
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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