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푹푹 찌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불볕더위를 피하기 위한 나만의 방법이 있나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집이나 서점에서 책을 읽으며 휴가를 보내는 ‘북캉스’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나만 알고 싶은 이색 문화공간 ‘동네 책방’을 정책브리핑이 소개해드릴게요. 올여름은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달래줄 ‘북캉스’로 떠나볼까요?
1. 소문난 책방 ‘도시여행자’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독립출판물을 판매할 뿐 아니라 ‘삶은 여행’이라는 문구가 적힌 서점이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요. 여행 관련 책들이 많아 여행기를 읽으며 세계여행을 할 수 있어 북캉스로 제격이랍니다.
- 위치: 대전 중구 보문로260번길 17
2. 맥주가 있는 책 공간 ‘북바이북’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책을 보며 맥주를 마실 수 있어요. 실제로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책맥’이라는 소소한 재미를 얻을 수 있죠. 손님이 직접 책에 대한 이야기나 추천 이유를 적어둔 ‘책꼬리’가 책 사이에 끼어 있어 감성을 자극합니다.
-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44길 26-2
3. 핫플레이스 ‘지혜의 숲’
나무가 책이 되고 책이 지혜가 된다! 지혜의 숲은 독서문화공간으로 활자 인쇄 박물관과 연계되어 있어 아이들 체험학습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어요. 높이 있는 책은 망원경으로 둘러봐야 할 정도로 셀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책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 위치: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524-3
4. 애묘인 필수 코스 ‘고양이책방분홍코’
고양이 전문서점, 들어는 보셨어요? 고양이를 테마로 한 책과 소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고양이 양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애묘인에게는 인기 만점이랍니다.
- 위치: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2길 40
5. 책과 하룻밤을? ‘숨’
책과 함께 떠나는 여행 ‘북스테이’
책을 읽으며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독립된 공간입니다. 혼자도 좋고 친구, 연인과 함께해도 좋아요. 선물하고 싶은 책값을 미리 지불하고 메시지를 적어두면 상대방이 들러 찾아갈 수 있답니다.
- 위치: 광주 광산구 수완로74번길 11-8
6. 세계 여행 체험 ‘사이에’
여행자의 취향을 알아보는 코너부터 여행, 트레킹 여행, 책방 여행 등 주제별 큐레이션이 잘 되어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서가에 꽂혀 있는 책으로 대리만족이 가능해요.
- 위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31길 13, 2층
◆ 요건 몰랐지? 꿀정책
책 사고 공연 보고 최대 100만 원 소득공제 받아요!
7월 1일부터 책을 사고 공연 티켓을 구입한 비용에 대해 최대 100만 원까지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은 연간 총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 소득자이며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 등의 사용액이 총급여의 25%를 넘는 경우 초과분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단,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제공 사업자로 확정된 가맹점에서만 가능하니, 문화포털 홈페이지(www.culture.go.kr/deduction)에서 미리 확인하세요!
올여름 피서는 품격 있는 나만의 북캉스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