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뉴스

콘텐츠 영역

행안부, 권익위와 함께 행정기관에 민원서비스 컨설팅

‘민원서비스컨설팅단’ 구성…고충민원 처리실태 등 맞춤형 조언

2018.07.11 행정안전부
글자크기 설정
목록

국민이 체감하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처음으로 ‘민원서비스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안부는 지난 2016년부터 권익위와 합동으로 민원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컨설팅은 지난해 평가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컨설팅은 행안부·권익위의 민원평가 담당자와 민원평가 위탁업체로 선정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전문 자문위원으로 구성된 ‘민원서비스컨설팅단’이 진행한다.

컨설팅은 유형, 지역, 희망기관 등을 고려해 문화체육관광부 등 중앙정부와 교육청, 지방자치단체 등 18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기관장 면담을 통해 민원서비스에 대한 의지와 관심을 높이고 우수사례를 전파해 서비스 수준을 전반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컨설팅에서는 기관특성을 반영한 민원행정 서비스 기반과 환경, 전반적인 서비스 운영체제에 대한 자문상담, 국민신문고와 고충민원 처리실태에 대한 맞춤형 조언 등이 이뤄진다.

김일재 행안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향상을 통해 국민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민원서비스 혁신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정책과 02-2100-4086

이전다음기사

다음기사정부, 세계적 해양관광 관문도시 개발한다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