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뉴스

콘텐츠 영역

해외여행 후 발열과 기침이 난다면, 어떻게?

2020.02.21 질병관리본부
글자크기 설정
목록

해외여행 후 발열과 기침이 난다면, 어떻게?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해외여행 후 기침, 발열이 나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외여행 다녀온 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열이 나고, 기침을 해요... 무슨 병인지 몰라서 무서워요”

해외여행 후 발열과 기침 때문에 코로나19가 의심되시나요?
그럴 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에 연락하세요. 질병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1339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에서 주요 감염병 상담부터 질병관리본부 업무 민원 상담까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모든 감염병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Q. 어떤 것을 안내받을 수 있나요?
·
코로나19 및 주요 감염병(메르스 등) 상담·조치사항 안내
· 해외여행 입·출국자에 대한 감염병 정보 필수 예방접종, 예방법 등 안내
· 법정 감염병 정보 및 예방법, 발생 신고 기준 및 절차 등 안내
· 질병관리본부 업무에 관련된 민원 상담 및 담당자 연결

365일 24시간 국내-해외 모두 상담 가능한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

Q. 업무시간은요? 외국에서도 상담 가능한가요?
·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하며, 상담원 연결이 지연될 경우 상담 가능한 번호 알려주시면 추후 연락드립LI다.
· 해외에서는 ☎ +82-2-2663-1339번과 ☎ +82-2-2163-5945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

If you are a foreigner even, don't worry. Please call at 1339 Call center!

Q. 외국인도 이용 가능할까요?

1339를 통한 중국인 등 외국인 상담은 1330(한국관광공사), 1345(법무부 외국인종합안내센터) 등과 3자간 통역서비스 지원을 통해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330 상담 가능 시간
- 24시간(연중무휴) :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 08시~ 19시 : 베트남어, 타이어. 러시아어, 말레이시아어. 인도네시아어

·
1345 상담 가능 시간
- 24시간(연중무휴) : 한국어, 영어, 중국어
- 09시 ~ 18시(평일) : 베트남어, 타이I어, 일본어, 몽골어 외 13개 언어

시각장애인 여러분은 상담원과 음성 (전화)으로 청각장애인 여러분은 상담원과 카카오록 문자(채팅)로 상담하세요.
* 음성상담 24시간 가능, 카카오톡 문자상담 월~금 09시~18시 상담 가능
카카오톡 채널에서 KCDC 질병관리본부 채널 추가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질병·건강정보도 받고, 언제 어디서나 1:1 상담 가능!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는 코로나19의 국민상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염병 피해 최소회를 위해 손씻기, 기침예절 실천하고 호흡기 증상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세요!

이전다음기사

히단 배너 영역

추천 뉴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많이 본, 최신, 오늘의 영상 , 오늘의 사진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 또는 계정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