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영양제 잘 챙겨드시나요?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바쁜 업무 등으로 식사와 수면시간이 불규칙해 쉽게 피로해지고 스트레스가 많아집니다. 사회초년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이 챙겨 먹으면 좋은 영양제를 추천해볼게요.
1. 종합비타민
과일은 비싸고 채소는 먹기 싫고, 비타민 A, B, C, D 중 뭘 먹어야 할지 망설여진다면 종합비타민 섭취를 권장합니다.
만약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있다면 굳이 복용하지 않아도 되고, 과다 섭취 시에는 메스꺼움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은 대부분 식후에 복용해야 흡수율이 높습니다.
2. 루테인
24시간 스마트폰 보느라 혹사된 내 눈을 위해 루테인은 눈이 침침해지는 것을 막고 망막을 보호해줍니다. 녹황색 채소를 잘 챙겨 먹지 않는다면 루테인 영양제를 챙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과다 섭취 시 소화불량이나 황변증 부작용을 주의하세요. 흡연자일 경우 장기 복용 시 폐암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프로바이오틱스
밥 먹고 술 마시고 야식에 간식까지, 소중한 내 장이 지쳐 보인다면 프로바이오틱스가 도움이 됩니다. 몸에 좋은 미생물과 유산균을 함유한 영양제로, 쾌변을 원한다면 섭취하셔도 좋아요.
4. 밀크씨슬
잦은 야근과 밤샘으로 시름시름 앓는 간을 보호하려면? ‘밀크씨슬’을 복용해 보세요. 위장이 약한 분들은 복용 시 설사할 수도 있고, 식물에 민감한 사람들은 알레르기가 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막상 약을 구입하려고 보면 약 종류가 너무 많아 고민했던 적 있으시죠?
흩어진 의약품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온라인 의약도서관(http://drug.mfds.go.kr)’에서 제조사와 약의 효능, 섭취방법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에서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시중에 판매 있는 모든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식약처는 2022년까지 흩어져 있는 의약품 정보를 모아서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을 만든다고 합니다. 완성 후에는 지금보다 더 많은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