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설계부터 운영까지
‘멀티테크니션’을 목표로
로봇 산업 기술인재를 꿈꾸는 이들을
대한민국 정부가 직접 만나고 왔습니다.
“로봇 전 분야 다루는
‘멀티테크니션’ 키웁니다”
_이연보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학장
사람과 협업하는 첨단 협동로봇을 만들려면 다양한 융합기술을 습득한 ‘멀티테크니션’
인재가 필요합니다. 폴리텍 로봇캠퍼스는 로봇-기계-전자-자동화-정보기술(IT) 등
4개 학과를 아우르는 융합형 교육을 통해 로봇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로봇 요소 기술별_집중식 교과운영 #설계+개발+생산+테스트_전체 공정 수업
“전공 초월한 팀티칭 수업
로봇 A to Z 다 배워요”
_조주현 로봇기계과 1학년
탄탄한 경력을 갖춘 교수님들과 함께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로봇의 복합적 요소를 모두 학습해요. 그 과정에서 자기 관심분야를 찾아
더 깊게 공부하며 실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큰 장점이예요.
#전공별 모듈식 팀 티칭_교수+학생 2-3명 #멀티테크니션 능력_UP
“기업 생산공정과 똑같은
‘러닝팩토리’에서 실전수업”
_박주열 로봇 IT과 교수
학생들은 ‘진짜 현장’처럼 설계된 실습장에서 ‘진짜 현장로봇’으로 공부합니다.
공동실습장인 ‘러닝팩토리’에 최대한 기업과 유사한 장비를 배치함으로써
산업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인재를 키워내고 있어요.
#신기술 직업교육_디지털 뉴딜 핵심 #청년 일자리_마중물 역할
디지털 뉴딜은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올해 정부가 선언한 ‘한국판 뉴딜’의 세 가지 전략 중 하나입니다!
디지털 뉴딜은 우리나라 경제 전반의
디지털 혁신과 역동성을 촉진해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이루는 전략
정부는 디지털 뉴딜 분야에
2025년까지
42조원 투자해
폴리텍 로봇캠퍼스와 같은 전문인력 양성 인프라가 더욱 많아지도록
최선을 다해 디지털 뉴딜 추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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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7조(출처의 명시)
- ① 이 관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하는 자는 그 출처를 명시하여야 한다. 다만, 제26조, 제29조부터 제32조까지,
제34조 및 제35조의2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개정 2011. 12. 2.> - ② 출처의 명시는 저작물의 이용 상황에 따라 합리적이라고 인정되는 방법으로 하여야 하며,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이명이 표시된 저작물인 경우에는 그 실명 또는 이명을 명시하여야 한다.
- 제138조(벌칙)
-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11. 12. 2.>
- 1. 제35조제4항을 위반한 자
- 2. 제37조(제87조 및 제94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위반하여 출처를 명시하지 아니한 자
- 3. 제58조제3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재산권자의 표지를 하지 아니한 자
- 4. 제58조의2제2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자에게 알리지 아니한 자
- 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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